UPDATED. 2024-04-24 18:20 (수)
 실시간뉴스
산부인과 상담-살을 빼고 임신할지, 어차피 찔 테니 출산 후에 뺄지 고민 중입니다
산부인과 상담-살을 빼고 임신할지, 어차피 찔 테니 출산 후에 뺄지 고민 중입니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11.09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결혼 후 갑자기 살이 10kg 정도 쪄 버렸습니다.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데 살을 빼고 임신을 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출산 후 살을 빼는 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마음 같아선 살을 먼저 빼고 싶지만 어차피 임신을 하면 또 살이 찔 거라서 지금 빼봤자 나중에 또 뺄 생각을 하니 좀 억울한 생각도 들고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A “살을 뺀 후에 임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하게 되면 임신이 잘 안 되는 경우도 많고요, 임신이 된다 하더라도 태아와 산모 모두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기가 쉽습니다. 임신 출산과 더불어 체중이 느는 것이 모든 여성들에게 큰 부담 중 하나이긴 하지만 임신 출산을 한다 해서 다 비만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출산 후 비만이 되는 것은 거의 본인의 잘못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거든요. 스스로의 관리 소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임신한 여자에게 관대한 나라도 없습니다. 아니 지나치게 관대한 나머지 임산부들은 임신만 하면 20kg 정도 몸무게가 느는 것을 보통으로 압니다. 그리고 일단 임신을 하면 남편이나 집안의 어른들은 물론 산모 자신까지 몸조심을 지나치게 하고, 그동안 몸매관리를 하느라 참았던 음식을 한풀이를 하듯 먹곤 하지요. 물론 원하는 것을 마음 편히 먹고, 태아를 위해 몸조심을 하는 것은 산모를 위해 당연한 일이지만 산모 자신까지 자제를 잃을 정도로 음식을 먹고 꼼짝 않는 것은 바로 임신 비만에 이르는 지름길이라는 걸 알아야 합니다.
임산부와 아이를 낳은 지 채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