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40 (금)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나이가 많아도 성형수술 효과가 있을까요?
성형외과 상담-나이가 많아도 성형수술 효과가 있을까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4.11.09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나이가 서른 살이 넘었는데 지금 성형을 해도 효과를 볼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미간 사이도 넓고, 속쌍꺼풀이 좀 있지만 눈 폭이 작아서 무지 답답해 보여요. 나이가 들어서인지 눈꺼풀이 조금씩 내려오는 것 같아 눈이 더 작아 보이고 눈이 매섭다는 얘기도 듣습니다. 이런 경우에 어떤 수술을 해야 하나요? 몽고주름 앞트임 뒤트임 쌍꺼풀 모두 다 해야 하는 건가요? 또 수술 후 얼마 정도 있어야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A “나이와 상관없이 수술로 좋은 효과를볼 수 있습니다”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 표현하듯이, 눈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반사람들은 눈 수술이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 생각하지만 의사 입장에서 보면 세상 모든 사람의 눈의 생김새가 모두 조금씩 다르고 주위 코나 얼굴 골격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적절한 방법과 모양을 구상하여 실현하여야 하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와 예술적 감각을 필요로 하는 까다로운 수술입니다.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이유는 상안검거근(윗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의 일부가 상안검 피부에 붙어 눈을 뜰 때 눈꺼풀이 위로 올라가면서 상안검거근이 피부에 붙어 있는 데에서 주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쌍꺼풀 수술은 안검판 피부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안검거근을 안검판 피부에 인위적으로 연결시키는 수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방법에는 보통 매몰법과 부분절개법 그리고 절개법이 있습니다. 환자분처럼 눈꺼풀이 많이 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