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5 (금)
 실시간뉴스
피부과 상담-주름살이 많아 신경쓰여요
피부과 상담-주름살이 많아 신경쓰여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05.10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주름살이 많아서 신경이 쓰입니다”
아이 둘이 있는 38세 여성입니다. 눈 밑이 많이 꺼지고 잔주름이 유난히 많고 벌써부터 입가에 팔자 주름골이 생긴답니다. 눈 밑과 입가 팔자주름에 보톡스를 맞았었는데 웃을 때 눈 밑이 움직이지 않아 너무 어색할 뿐만 아니라, 음식을 먹을 때나 말할 때 입가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A“N Light 레이저로 주름살을 없앱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피부는 나이를 실제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할 수도 있고, 반대로 덜 들어 보이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우리 병원에 상담차 찾아온 한 의상 디자이너가 있었는데, 필자는 그녀의 나이가 적어도 30대 후반은 될 거라고 추측했습니다. 그런데 그녀는 이제 33세라는 것이었습니다. 필자로 하여금 그녀의 나이를 많이 보게 한 주범(?)은 바로 그녀의 얼굴에 많이 새겨져 있는 주름살이었습니다. 주름살이 유난히 많은 그녀는 그 주름살 때문에 적어도 6∼7년은 더 늙어 보였던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노처녀인 데다가 평소에도 주위 사람들로부터 겉늙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들어왔던 그녀는 드디어 결심을 하고 피부과를 찾아왔던 것입니다.
피부 노화라 하면 일반적으로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 탄력이 없어져 피부가 늘어진다거나 모공이 넓어 보이고 피부는 건조해지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피부 노화가 나타나는 원인은 유전 노화와 일광 노화가 있습니다. 유전 노화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적인 노화현상으로, 사람에 따라서 노화의 진행 속도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