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4:50 (수)
 실시간뉴스
성형외과 상담-코가 너무 낮아요
성형외과 상담-코가 너무 낮아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05.10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코가 너무 낮아서 고민입니다”
결혼정보회사에 근무하는 39세 여성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얼굴이 괜찮다는 말을 듣지만 코가 너무 낮아서 열등감을 갖고 있습니다. 동창회에 나갈 때면 친구들 코는 다 예쁘고 내 코만 미운 것 같아서 대단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코를 높여서 자신감을 회복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융비술로 높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성들에게 있어서 코는 얼굴의 키포인트라는 점에서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상학에서 코는 지성과 직관력, 명예심 등을 판단하는 척도가 되는데 특히 양쪽 눈 사이의 콧대 부분은 지성을 나타내며 어릴 때 콧대가 낮다가 자라면서 높아진 것이 이를 입증합니다. 서양여성들은 한국 등 동양여성들처럼 코가 낮은 여성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높은 코를 갖고 있습니다. 오히려 서양여성들은 코가 너무 높아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같은 이유 때문에 서양의 성형외과는 코를 세우는 수술인 융비술보다 코를 낮추는 축비술이 발달해 있으며, 반대로 동양여성들은 저마다 높은 코를 갖고 싶어해서 융비술이 발달해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국이나 유럽에 가서 융비술을 받는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어리석은 짓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를 세우는 융비술은 콧구멍 안쪽 피부를 1cm 가량 절개, 실리콘을 집어넣어 코 높이와 모양을 조정합니다. 소요시간은 20분 정도이고 흉터도 남지 않는데 콧볼이 넓거나 클 경우 자체 연골을 수정하여 코끝을 좁고 날씬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융비술은 쌍꺼풀수술보다 효과가 훨씬 큰데 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