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30 (금)
 실시간뉴스
피부과상담-“나이 들어가며 잡티가 많아져 고민입니다”
피부과상담-“나이 들어가며 잡티가 많아져 고민입니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06.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나이 들어가며 잡티가 많아져 고민입니다”
요즘 야외활동을 많이 해서인지 세수를 하고 보면 얼굴에 잡티들이 많이 생긴 것 같아 깜짝 깜짝 놀라곤 합니다. 원래 주근깨가 좀 많은 피부였는데 나이가 들면서 더 많아지고 기미도 생긴 것 같습니다. 요즘 깨끗한 피부가 너무 부러운데요, 좋은 치료법을 알려주세요.


A “레이저 치료로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최광호 원장
햇빛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피부에는 자외선의 작용을 방어하려는 기전이 발동해 멜라닌 색소세포가 증가하는데, 이때 색소 침착이 일어나 주근깨가 발생합니다. 주근깨에는 레이저 치료가 효과적인데, 최신 레이저는 검은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 흉터 없이 주근깨를 제거합니다. 여러 레이저 중에서도 최근 큐스위치 방식의 레이저 치료가 화학박피술보다 훨씬 간편하고 재발률이 적어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G빔 레이저는 표피 층 밑부분을 자극하여 주근깨와 잡티는 물론 잔주름까지 없애주어 피부를 환하고 맑게 해줍니다. 이외에도 복합 파장의 빛을 이용한 IPL을 해주면 기미와 주근깨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IPL은 단일 파장을 내는 레이저와 달리 여러 파장의 빛이 한꺼번에 나와 안면홍조, 넓은 모공, 잔주름 등 다양한 증상에도 효과적입니다.
기미는 연고 주입과 피부를 얇게 벗겨내는 박피, 바이탈 이온트요법을 적절히 병용하는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특히 바이탈 이온트요법은 비타민 C의 일종인 이온화된 L아스코리빈산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