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20 (금)
 실시간뉴스
피서지에서 상처 받은 피부 & 헤어를 위한 몇 가지 대책
피서지에서 상처 받은 피부 & 헤어를 위한 몇 가지 대책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07.0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떠나는 바캉스. 그러나 자칫 소홀하면 높은 기온과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나 머리카락 등이 손상 받기 쉽다. 바캉스 후유증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곧바로 스페셜 관리에 돌입할 필요가 있다. 애프터 바캉스를 위한 뷰티 노하우를 꼼꼼히 살폈다.
도움말 _ 최유진(퓨어 피부과, 02-3443-1222) 헤어 & 메이크업 _ 김청경 헤어페이스(02-3446-2700) 의상 _ HEAD(02-515-6072) 모델 _ 이보람
사진 _ 박영하·양영섭 기자
진행 _ 김진경 기자

얼룩덜룩한 태닝 자국과 기미를 확실히 제거하자
Natural Pack

자외선 노출 후 피부가 많이 붉고 예민해져 있는 상태에서는 천연 팩도 자극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심한 상태라면 어느 정도 진정된 후에 천연 팩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팩을 하기 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청결 세안. 피부 노폐물을 꼼꼼히 닦아낸 후 스팀타월을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야채나 과일을 이용할 때에는 신선한 재료를 선택하며 껍질을 벗기고 내용물로만 하는 것이 안전하다. 팩을 하기 전 반드시 알레르기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필수. 팔 안쪽에 만든 직접 팩을 올려보고 간지럽거나 붉게 달아오르는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한다.

키위 + 밀가루
키위 1개와 밀가루 ½큰술을 넣은 후 물을 조금씩 부어 걸쭉하게 만든다. 얼굴에 바른 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키위 대신 오렌지 즙이나 레몬 즙을 섞어도 좋다.

녹차 가루 + 달걀노른자 + 꿀

녹차 가루 1큰술과 달걀노른자 1개, 꿀을 약간 넣어 고루 섞는다. 되직하게 만든 뒤 브러시를 이용하여 얼굴에 발라준 다음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찬물로 마무리하면 더욱 좋다.

당근 + 달걀흰자 + 요구르트

당근 ½개, 달걀흰자 ½개, 요구르트 1큰술을 섞는다. 거즈를 물에 적셔 얼굴에 얹고 팩을 올린 후 15분 정도 지난 후 거즈를 벗겨내고 미지근한 물로 헹궈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