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25 (금)
 실시간뉴스
한의과 상담 -“오래된 비염을 고치고 싶습니다”
한의과 상담 -“오래된 비염을 고치고 싶습니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07.0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오래된 비염을 고치고 싶습니다”
백화점에서 근무하는 37세 여성입니다. 몇 년 전부터 콧물이 많이 나오고 재채기가 심하며 숨쉬기도 힘들 정도로 비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 약 저 약 먹어 보았지만 고쳐지지 않는 이 고질병을 어떻게 하면 고칠 수 있을까요?

A “청비환이란 약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흔히 비염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데, 주부 하다경(38) 씨는 몇 달 전부터 콧물과 재채기 그리고 코막힘 현상으로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단순한 코감기 정도로 생각한 데다가 원래 약을 지극히 싫어하는 성격이라 그냥 방치하고 있었는데 증상이 나아지지 않자 약국에 가서 물어 보니 뜻밖에도 알레르기 비염 같다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 병원을 찾은 하다경 씨를 진단해 보니 알레르기성 비염이 맞았습니다. 알고 보니 그녀는 몇 년 전에 이미 비염치료를 받았었지만, 그때 확실하게 치료하지 않은 탓에 비염이 재발된 것이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언뜻 보면 감기의 증상과 비슷해서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콧물이 나고 기침이 나는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반드시 비염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무해한 물질이 일부 알레르기의 소인(素因)이 있는 사람에게는 비정상적인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것을 말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을 알레르기 항원(allergen)이라 부르고, 이 과민한 반응이 코에 나타나는 질환이 바로 알레르기성 비염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에는 참느릅나무가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 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