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30 (금)
 실시간뉴스
Diet Food 지금은 ‘두부 다이어트’ 열풍
Diet Food 지금은 ‘두부 다이어트’ 열풍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08.1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름만 대면 탄성이 절로 나오는 몇몇 연예인이 성공했다는 소문으로 인해 더욱 눈길을 끄는 두부 다이어트. 구하기 어려운 것도 아니고, 값도 저렴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것이 두부 다이어트의 매력이다.
사진 _ 양영섭 기자
진행 _ 이정연

왜 두부 다이어트일까?
두부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당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또한 단백질과 지방 흡수율이 높아 적은 양을 먹어도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할 수 있고, 다이어트 중 부족할 수 있는 칼슘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어떻게 할까?
두부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하루 세 끼의 식사 중 두 끼는 한식 밥상으로 하되 저녁 한 끼는 두부로 대신하면 된다. 이때 두부는 되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식초와 간장, 마늘 등을 넣어 만든 드레싱을 곁들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저녁식사는 열량이 모두 소비되지 못하고 체지방으로 남기 쉽기 때문에 되도록 6시 이전에 끝내는 것이 좋다.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두부 한 모 400g의 칼로리는 320㎉로 반 모에서 한 모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하며 질리지 않도록 연두부, 순두부, 일반 두부 등으로 바꾸어 가며 식탁에 올려 보자. 두부만 먹는 것이 어렵다면 열량이 낮은 오이나 구운 김과 함께 먹어도 좋다.

두부 다이어트의 효과
보통 성인 여성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열량은 2,000㎉. 세 끼를 600∼700㎉로 나누어 먹으면 딱 맞아 떨어진다. 두부 다이어트를 할 경우 두 끼는 정상적인 식사를 하고 한 끼를 두부 반 모로 대신하면 하루 400∼500㎉를 덜 먹게 되는 셈이다. 지방 1㎏을 태우기 위해서는 7,000㎉를 소비해야 하니 두부 다이어트를 2주 정도 하면 1㎏을 뺄 수 있다. 의사들이 추천하는 적정한 다이어트 수준은 1주일에 0.5∼1㎏을 감량하는 것이니 건강에도 무리가 없다. 하지만 원푸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