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0 (금)
 실시간뉴스
한의과 상담-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고 싶어요
한의과 상담-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고 싶어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08.1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여대생 시절부터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35세 보험설계사입니다. 직업상 많은 고객을 만나야 하는 입장인데 비염을 앓다 보니 너무 고통이 심합니다. 심지어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정도입니다. 이제는 다른 사람들한테 비염에 걸리지 말라고 도시락 싸들고 다니며 가르치고 싶은 생각입니다. 비염 예방법은 없나요?

A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철이 되면 알레르기가 기승을 부리는데, 원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행동을 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을 자주 하는 경우 풀이 많이 있는 곳에서의 운동은 금물. 또한 동물 비듬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개, 고양이 같은 동물은 당연히 가까이 하지 말아야 합니다. 동물의 비듬은 동물을 없앤 뒤에도 상당히 오랜 기간 남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철에 기승을 부리는 알레르기성 비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름철 심한 에어컨 냉방을 자제하고 실내 공기를 자주 환기시켜 맑은 공기를 공급해 준다. △이불, 베개, 시트 등 침구류는 뜨거운 물에 세탁해 먼지 진드기를 완전히 없앤다. △ 카펫은 자주 먼지를 털어주어야 한다. △의자나 소파는 가죽이나 비닐 제품으로 물걸레질을 할 수 있는 것이 좋다. △외출해서 돌아오거나 정원을 손질한 후에는 샤워로 온몸 구석구석을 깨끗이 씻어내고 콧구멍도 식염수로 닦아낸다. △본격적인 장마나 무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