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05 (목)
 실시간뉴스
한의과상담-축농증때문에 고생입니다.
한의과상담-축농증때문에 고생입니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09.1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아이가 축농증으로 고생하는데 한번에 고쳐지질 않네요”
중학교 3학년인 아들이 오래된 축농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집중력이 떨어져서 공부도 제대로 못하고 주위가 산만해서 정서적으로도 안정되지 못한 상태입니다. 성적에도 지장이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A “청비환이란 약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비염에 대해 흔히 사람들은 큰 신경을 안 쓰는 경향이 있지만, 그것은 참으로 위험한 일입니다. 비염은 단지 코만의 문제가 아니고, 호흡기 전체나 전신의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가볍게 여기고 치료를 소홀히 하다가는 나중에 큰 곤란을 겪습니다. 비염에 걸린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잘 걸리고 그 증상이 심각하며 축농증, 중이염, 편도선염에도 잘 걸립니다. 또한 코 막힘이 심해 두통이 생기고 주의력이 떨어지며 기억력 감퇴도 가져와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는 치명적인 질환이 될 수 있습니다.
비염이 있는 어린이는 늘 코가 막혀 있어서 입을 항상 벌리고 있거나 아래턱을 위턱보다 더 내민 바보스런 표정을 짓기도 하는데, 심할 때는 아데노이드 얼굴형으로 변형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만성적 산소 부족 상태에 있기 때문에 성인이 된 후에 고혈압, 동맥경화, 관상동맥질환에 걸릴 위험도 높습니다.
비염에 걸린 사람들이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다가 치료시기를 놓쳐 고생하는 것을 보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대구에 사는 직장여성 L씨의 경우 처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