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10 (토)
 실시간뉴스
성형외과상담-“미운 눈 때문에 항상 불만입니다”
성형외과상담-“미운 눈 때문에 항상 불만입니다”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5.11.12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미운 눈 때문에 항상 불만입니다”
대구에서 미용실을 하고 있는 37세 여성입니다. 평소에 눈이 작고 못생겨서 늘 열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미용업에 종사하는 입장에서 손님들을 대하다 보면 특히 예쁜 눈을 갖고 싶은 마음이 강한데요, 어떤 쌍꺼풀수술이 좋은지 설명해주세요.



A “비드식 쌍꺼풀수술을 권합니다”
일반적으로 눈은 얼굴에서 가장 깊은 인상을 주는 곳으로, 눈이 크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남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도 하고 반대로 작으면 날카로운 이미지를 풍기기도 합니다. 한국인은 일반적으로 눈이 작고 쌍꺼풀이 없으며 두툼한 눈이 많습니다. 홑꺼풀 눈의 특징을 보면, 눈꺼풀에 지방이 많아 처지기 쉽고, 세로 폭이 좁기 때문에 눈이 실제보다 작거나 가늘게 보이며, 눈의 표정이 뚜렷하지 않고, 차고 무표정한 느낌을 주며, 상안검의 지방이 속눈썹의 모근부를 압박하여 속눈썹이 아래로 처져 시계가 좁아지거나 눈동자를 찌르는 것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쌍꺼풀은 쌍꺼풀 선 자체가 원을 그려줌으로써 부드럽고 아름다운 인상을 주며, 감정이 넘치는 여성다운 눈매를 표현해주고, 쌍꺼풀 선이 커튼처럼 작용하여 상안검의 피부를 위쪽으로 걷어 올려줌으로써 눈을 크게 보이게 하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쌍꺼풀의 유무에 따라서 남에게 주는 인상에 큰 차이가 나게 되며, 홑꺼풀의 여성이 쌍꺼풀수술을 하게 되면 놀라운 이미지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개그우먼 K양이 어느 날 ‘놀랍게 변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