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6:00 (수)
 실시간뉴스
온 가족 맛있게~ 한 그릇으로 뚝딱! 간편한 별미 덮밥
온 가족 맛있게~ 한 그릇으로 뚝딱! 간편한 별미 덮밥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6.06.12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른한 주말 오후, 한자리에 오붓하게 모인 가족들을 위해 입맛 돋우는 덮밥 요리를 제안한다. 맛과 영양을 한 그릇에 담아내는 알찬 메뉴 덮밥. 입맛 잃기 쉬운 초여름에 다양한 덮밥 메뉴로 가족들의 입맛과 건강까지 챙겨보는 건 어떨까?

요리 _ 이보은(쿡피아 02-6374-5252) 사진 _ 양우영 기자 진행 _ 김수영 기자

굴소스닭살조림덮밥

준비할 재료
닭가슴살 250g, 밥 3공기, 청경채 2포기, 양파 ½개, 송송 썬 실파 2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소금 약간, 조림양념(굴소스 2큰술, 간장·다진 마늘 1큰술씩, 물엿·참기름 1작은술씩, 생강즙 ¼작은술), 덮밥 국물(다시마 우린 물 2컵, 간장·가츠오부시 2큰술씩, 맛술 1큰술, 소금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닭가슴살은 사방으로 칼집을 넣어 양념이 잘 배도록 준비한다.
2 청경채는 끓는 물에 소금과 올리브오일을 약간 넣고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짠다.
3 양파는 곱게 채 썰고, 실파는 송송 썬다.
4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양파를 볶다가 닭가슴살을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익힌 다음, 조림 양념을 넣고 중간 불에서 조린다.
5 다시마 우린 물에 간장과 맛술, 소금으로 간을 하고 불에서 내린 후 가츠오부시를 1분 정도 우려낸다.
6 ⑤를 면보에 밭쳐 깨끗한 국물만 받아 은근하게 끓인다.
7 갓 지은 뜨거운 밥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청경채, 닭가슴살, 양파를 올린 후 뜨거운 덮밥 국물을 끼얹고 송송 썬 실파를 뿌려서 완성한다.

Cooking Point
청경채를 데칠 때 올리브오일과 소금을 넣으면 색이 선명하고 아삭아삭 씹는 맛이 좋아진다.


삭힌고추쌈장덮밥

준비할 재료
오이·달걀 1개씩, 양배추·쌈추 5장씩, 당근 ½개, 무순 30g, 파프리카 1개, 고슬하게 지은 기장조밥 3공기, 소금 약간, 삭힌 고추쌈장(삭힌 고추 10개, 고추장아찌 국물 ½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