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30 (토)
 실시간뉴스
프라이팬 하나로 저녁식사 해결 15분 뚝딱! 초간단 볶음 요리
프라이팬 하나로 저녁식사 해결 15분 뚝딱! 초간단 볶음 요리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6.07.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운 여름, 주방의 열기가 두려운 주부들을 위한 비책을 소개한다. 손은 좀 덜 가도 맛은 결코 뒤지지 않는 간단 볶음 요리들. 프라이팬 하나만 있다면 짧은 시간에 화끈하게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요리 _ 안영숙(빼코빼코 02-412-6327) 어시스트 _ 권현
사진 _ 조준원 기자 진행 _ 최연걸 기자

돼지목살파프리카토마토구이

준비할 재료
돼지고기(목살) 300g, 파프리카(색깔별로) ⅓개씩, 방울토마토 10개, 브로콜리 ½송이,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돼지고기는 목살로 준비하여 도톰하게 썬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2 파프리카는 사방 2㎝ 정도 크기로 썬다.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고,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자른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다진 생강을 넣어 볶는다. 여기에 돼지고기를 넣어 굽는다.
4 ③의 돼지고기가 노릇하게 구워지면 파프리카와 방울토마토, 브로콜리를 넣어 함께 볶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닭고기아스파라거스볶음

준비할 재료
닭다리 4개, 아스파라거스 150g, 양파 ½개, 마른고추 5개, 마늘 3쪽, 닭다리살 밑간용(청주 1큰술, 간장 ½큰술, 다진 생강 ⅔작은술, 소금 ½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올리브 오일 적당량

이렇게 만드세요
1 닭다리는 뼈를 발라내고 살만 준비하여 분량의 양념으로 밑간한다.
2 아스파라거스는 4㎝ 정도 길이로 썰고, 양파는 굵게 채 썬다. 마늘은 반으로 저민다.
3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마른고추와 마늘을 넣어 볶는다. 향이 나면 밑간한 닭다리 살을 넣어 볶다가 아스파라거스를 넣어 함께 볶는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죽순풋고추채볶음

준비할 재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