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00 (토)
 실시간뉴스
피부과 상담=“레이져 수술후 후유증이 있어요”
피부과 상담=“레이져 수술후 후유증이 있어요”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06.07.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레이저 치료 후에 후유증이 있어요

38세 전업주부입니다. 얼굴에 기미나 주근깨가 심해서 얼마 전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받았는데, 그 후 얼굴에 얼룩덜룩한 반점과 기미가 생겨서 아주 보기 싫습니다. 남들은 오히려 레이저 치료를 잘못 받았다고 얘기합니다.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A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양합니다

요즘엔 피부의 색소 문제로 생기는 기미, 주근깨의 치료를 피부과 전문의가 아닌 타 과의 전문의나 일반의에게 맡기는 경우가 너무나 빈번합니다. 기미나 주근깨, 잡티를 없애려고 ‘IPL’이나 ‘Fraxel’과 같은 레이저 치료를 받은 후 기미가 더 심해지거나 원래 깨끗했던 피부에까지 과색소 침착이 얼룩덜룩 생겨서 문제가 되곤 합니다. 기미와 같은 피부의 색소 문제는 피부과 전문의가 되기 위해서 피부만을 4년간 공부해 온 피부과 전문의에게 맡겨야 함은 너무나 자명한 일입니다. 기미, 주근깨는 피부 미용에 특히 민감한 여성들에게 잘 나타나 문제가 되는데, 이는 여성 호르몬이 멜라닌 색소 형성과 관련이 깊기 때문이며, 유전적 소인도 관여됩니다.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없던 기미, 주근깨, 잡티가 생기고, 이미 있었던 것은 더 진해집니다.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피부 색소 문제는 이들이 그대로 자리잡기 전에 조속히 치료, 관리를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이들 색소 침착은 일단 영양 섭취,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마사지, 팩 등으로 피부의 회복과 재생 및 신진대사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