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5 (목)
 실시간뉴스
김소연의 동그라미 메이크업
김소연의 동그라미 메이크업
  • 전미희 기자
  • 승인 2014.03.2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로맨스가 필요해 3>

올해로 21년차 배우가 된 김소연은 데뷔 이후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꽉 찬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이 시대의 도시 여성을 대변하는 캐릭터 신주연 역을 맡았다. 패션MD라는 설정에 맞게 패셔너블하고 당당한 이미지로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드라마 속 김소연의 메이크업을 아쥬레의 권인선 부원장에게 배워 보자.

“초롱초롱하고 사슴 눈망울처럼 맑은 아이메이크업과 선명한 립 컬러 메이크업을 두 포인트로 연출하는데, 어려 보이고 또렷한 이미지 표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선 깨끗하고 보송보송한 피부표현을 위해 기초 단계의 보습을 탄탄히 해 줘요. 꼼꼼히 기초 단계를 마친 다음, 베이스는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최대한 얇게 표현합니다. 잡티 커버에도 신경 써 주세요.
그 다음 아이메이크업에서는 동그랗고 맑은 눈매를 만들어 주는 게 중요해요. 먼저 스킨컬러의 섀도로 펄감 없이 자연스럽게 블렌딩하여 은은한 눈매를 만들어 주세요. 붉은 계열의 아이펜슬로 눈 앞머리와 눈초리 부분만 그려준 뒤, 동공 부분의 속눈썹을 뷰러로 올려 주면 더욱 커 보이고 맑은 눈매로 완성할 수 있어요.
입술은 의상에 따라 변화를 주어 연출합니다. 특히 패션 MD라는 직업의 당당하고 세련된 이미지와 어울리도록 또렷하고 선명한 컬러 위주로 메이크업을 합니다. 립 메이크업 시에는 우선 립스틱을 안쪽부터 펴 바른 뒤 손으로 바깥 라인까지 살살 발라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주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