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5 (금)
 실시간뉴스
우리 밀로 만들어 더욱 건강한 맛
우리 밀로 만들어 더욱 건강한 맛
  • 박천국 기자
  • 승인 2014.03.3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드림, 우리밀 통밀국수

외국에서 수입한 밀가루로 만든 국수에 익숙한 소비자라면 아이쿱생협에서 출시한 자연드림 우리밀 통밀국수는 더욱 특별하게 느껴질 수 있다. 우리 밀로 만들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데다 일반 국수에 비해 영양가도 풍부한 편이다.

취재 박천국 기자 | 제품협찬 아이쿱생협

“기존 밀가루에 비해 깊은 맛과 다양한 영양소가 장점이지만 우리밀 국수를 처음 접한다면 다소 생소한 맛일 수 있어”

자연드림 우리밀 통밀국수는 외형부터 우리의 전통 식품이라는 인상을 강하게 풍긴다. 면의 빛깔도 시중에서 흔히 접하는 하얀 면이 아니라 다소 누런색의 면들로 채워져 있다. 면의 색깔만으로 전통적인 음식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듯하다. 이 제품으로 국수를 만들어 먹어 보니 깊은 맛에 매료될 수밖에 없었다. 특히 양질의 우리밀 통밀가루를 진공 숙성 및 반죽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국수의 면발이 부드럽고 잘 퍼지지 않으며, 쫄깃한 식감을 자랑했다. 때문에 계절과 취향에 따라 잔치국수, 비빔국수, 온면, 냉콩국수, 열무국수 등 다양한 면 요리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어 보였다.
특히 우리밀의 영양소 함량은 일반 밀가루에 비해 우수한 수준이다. 열량은 350kcal로 탄수화물을 주로 함유하고 있지만 단백질, 미네랄, 당류, 소량의 지방 등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또한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400g 중량에 조합원가는 1천400원(인터넷 일반가 1천650원)이다. 한편, 제품의 생산지는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풍국면이라는 곳이다. 일반 국수에 비교해 통밀의 고소하고 깊은 맛을 내며 영양가도 풍부한 편이지만, 기존의 밀가루 음식에 길들여진 입맛이라면 우리밀 국수와의 첫 만남이 다소 어색할 수 있음을 알아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