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청주·청원, 상설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청주·청원, 상설 농산물 직거래장터 개장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4.01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말까지 청주MBC 광장, 장전공원
▲ 사진 청주시청

청주시와 청원군이 통합 청주시 출범에 앞두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직접 만나는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함께 연다.

양 시·군은 1일 오후 1시 30분 흥덕구 가경동 청주MBC 광장에서 한범덕 청주시장과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등 주요 내빈과 지역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개장식'을 가졌다.

청주청원농특산품직거래협의회(회장 강형수) 회원 60여명이 참여하는 직거래장터는 오는 11월까지 8개월간 청주MBC 광장과 성화동 장전공원 등 2곳에서 열린다. 청주 MBC '로컬푸드 직거래장터'는 매주 화요일 열리고, 장전공원 '우리먹거리 행복웰빙장터'는 매주 목요일에 개장한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쌀, 잡곡, 과일, 채소, 버섯, 고구마 등 농산물과 함께 한과, 꿀, 오미자, 장류 등 농산가공품까지 68개 품목을 계절별로 판매한다. 장터에 참여하는 청주·청원 농가들은 우수한 농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청주 시민에게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청주·청원이 상생하고 소통하는 장터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직거래장터 활성화 사업'의 하나인 농산물직거래장터는 36회, 2억1600만원의 농산물 판매실적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