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50 (금)
 실시간뉴스
4월 천원의 행복 '얼씨구! 신나는 콘서트'
4월 천원의 행복 '얼씨구! 신나는 콘서트'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4.01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토)∼7(월)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젊은 국악인들의 신선하고 유쾌한 무대, 소리꾼 김용우가 이끄는 밴드와 국악계 아이돌 타악그룹 '진명'이 만나, 전통 국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신나는 콘서트’. 유경화(서울시청소년국악단 단장)의 해설로 국악과 친구가 될 수 있는 4월 천원의 행복 '얼씨구! 신나는 콘서트'를 소개한다.
취재 백준상 기자 사진 서울시청 제공

세종문화회관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4월 천원의 행복 '얼씨구! 신나는 콘서트'>가 4.28(월)과 29(화) 오후 7시 30분 세종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재기 넘치는 소리꾼 김용우가 이끄는 밴드와 국악계의 아이돌 타악그룹 '진명'이 함께 국악의 다채롭고 차별화된 음악을 보다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소리꾼 김용우와 그의 밴드는 아리랑 연곡, 창부타령, 뱃노래를 통해 우리 음악의 원형적 아름다움을 가장 대중적으로 풀어낼 것으로 기대되며, 타악그룹 '진명'은 전통리듬을 중심으로 우리 가락을 재밌고 쉽게 재해석하여 젊은 국악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지금껏 흔히 볼 수 없었던 소리, 밴드, 타악그룹이 함께하는 합동 공연이 공연의 피날레로 예정되어 있어 관객들에게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4년 천원의 행복은 관객들에게 알기 쉬운 공연을 제공하고자 매 공연마다 장르별 전문인의 해설을 곁들인다. 이번 공연은 서울시청소년국악단 단장 겸 예술감독 유경화가 해설을 맡아, 국악기와 곡에 대한 설명을 함께 할 예정이다.

4월 천원의 행복 신청접수는 4월 5일(토)부터 7일(월)까지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http://happy1000.sejongpac.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4월 8일(화) 오후 3시에 발표된다. 잔여석 구매는 14일(월) 오전 10시부터 천원의 행복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공연당일(4월 28일∼29일)까지 1인당 2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