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35 (목)
 실시간뉴스
'나트륨 줄인 삼삼한 요리경연대회' 개최
'나트륨 줄인 삼삼한 요리경연대회' 개최
  • 백준상기자
  • 승인 2014.04.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차에 걸쳐 일반인 학생 등 참여 가능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나트륨을 줄여 짜지 않으면서도 맛있는 요리 개발과 확산을 위해 올해 ‘제3회 삼삼한 요리 경연대회’를 5차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경연대회는 1, 3차는 일반인, 2, 4차는 학생, 그리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경연대회를 실시해 영유아시기부터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유도해나갈 계획이다.
4월 8일부터 5월 7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는 1차 경연대회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최소 2인이상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경연 메뉴는 학생과 일반인 구분 없이 국과 찌개, 일품식, 단백질이 주가되는 찬류 요리로 세 종류이다. 또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종사자 특별경연 메뉴는 맑은 국, 동물성 식품과 가공식품을 사용한 찬류, 간식류로 구성된다.

응모작들은 예선(조리법 심사)과 현장 조리경연을 통해 나트륨 줄인 음식의 지향성, 조리의 편의성, 창의성, 적용가능성의 다양한 부문 평가를 거치게 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전원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민참여 심사제도’를 도입하여 본선심사에 국민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심사를 원하는 국민은 식약처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으로 응모가능하다. 자세한 경연 대회 내용은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www.coco.ac.kr), 나트륨 줄이기 홈페이지(www.foodnara.go.kr/Na_down) 및 나트륨 줄이기 페이스북(www.facebook.com/mfdsn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