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20 (금)
 실시간뉴스
aT, 對 중국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현지 토론회 개최
aT, 對 중국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현지 토론회 개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4.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사장 김재수)는 현지인 눈높이에서 본 對 중국 수출확대의 장애요인 해소를 위해 4월 9일 중국 상하이에서 "對中 수출확대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한중 FTA 등 대중국 교역환경의 급속한 변화를 우리농업 이익창출의 기회로 적극 활용하기 위한 '단계별 수출 종합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패널로 초청된 중국 정부(상해출입경검험검역국), 현지전문가(청도농업대), 대형유통업체(LOTUS) 및 온라인 유통업체(1호점) 구매담당, 빅바이어(대창삼창), 현지 진출기업(대상)과 토론회 참가자는 상호 허심탄회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수출장애요인을 집중 조명했다.

특히, 중국 청도농업대 순징신 교수는 “중국식품 안전관리 및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여 현장의 안전관리 현황 및 한국식품 수출확대 방안에 대해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주었고, 현지 진출기업인 대상(주)에서는 미생물 위생기준(100g당 30마리)으로 인해 수출이 막혀있는 중국내 김치의 수출확대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최근 중국은 한국드라마와 K-pop 등 한류 붐의 확산으로 우리나라 농림축산식품에 대한 관심도 증대되었고, 최근 5년간 연평균 수출증가율이25.2%에 이르고 있어 향후에도 수출이 점진적으로 증가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