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4:10 (수)
 실시간뉴스
'공원예술제' 서울 공원과 숲에서 즐기세요
'공원예술제' 서울 공원과 숲에서 즐기세요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4.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의 거리예술제’가 5월 말까지 서울의 공원과 숲 곳곳에서 펼쳐진다.
'공원의 거리예술제'는 4월, 꽃으로 만발한 아름다운 공원을 거닐다 우연히 예술가들을 만나 한바탕 즐기는 열린무대로, 12일(토) 서울숲을 시작으로 5월말까지 북서울꿈의숲, 선유도 공원 곳곳에서 펼쳐진다.

'거리예술'은 평상시 전통적인 공연장을 잘 찾지 않는 관객들에게 일상에서 공연과 예술가를 만나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극, 무용, 음악, 서커스 등 장르를 넘나들며 대중공간에서 관객과 소통하기 위해 제작된 '거리예술' 작품들을 '거리예술 시즌제' 기간 동안 매 주말 공원에서 만나게 된다.

서울문화재단의 신규사업인 '거리예술 활성화사업'의 메인프로그램인 '거리예술 시즌제'는 서울시의 협력으로 봄 시즌(4∼6월)과 가을 시즌(8∼9월) 기간동안 서울숲, 북서울꿈의숲, 선유도공원, 보라매공원에서 16개 작품으로 총 80회 공연할 예정이다.

'거리예술 시즌제' 봄 시즌은 매월 둘째 주 서울 숲, 셋째 주 북서울 꿈의숲, 넷째 주 선유도 공원에서 진행되며, 가을 시즌에는 매월 첫째 주에 보라매공원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서울숲 등 4개 공원에서 1인극부터 이동형 퍼레이드 공연까지 일상에서 다양한 거리예술 작품 16편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

공연시간표는 공연 현장에서 배포하는 인쇄물과 서울의 공원(parks.seoul.go.kr) 및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문의: 서울문화재단 축제기획팀 02-3290-7160)

최현실 서울시 공원녹지정책과장은 "그동안 작품 발표 기회가 부족했던 거리예술가들이 공원을 무대삼아 시민들을 가까이 만나고 시민은 일상에서 예술을 발견하는 일석이조의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취재 백준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