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45 (목)
 실시간뉴스
남창초교 아토피 특성화학교 지정
남창초교 아토피 특성화학교 지정
  • 백준상기자
  • 승인 2014.04.16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행궁동 남창초등학교를 친환경 아토피 특성화 학교로 지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16일 남창초교에서 아토피 특성화 학교 개설 기념식을 가졌다. 아토피 특성화 학교는 도시 생활환경에서 발생하는 환경성 질환 예방과 교육을 위해 시가 수원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추진하게 됐다.

이 학교에는 편백나무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교실과 복도, 계단 등을 리모델링했고 교실 비품은 친환경 제품들로 교체했으며 특별교실에는 전자칠판, 피톤치드 발생기, 아토피 진단기 등도 구비했다. 학교 별관에는 피부관리실, 스파실, 족욕실, 상담실 등 아토피 힐링체험관을 설치하고, 친환경 먹거리로 만든 급식을 제공한다.

건물 외부 운동장 등 학교 공간에는 자연과의 친화를 통해 아토피를 치유하기 위한 아토피 힐링 가든과 대나무 숲길, 숲길 통학로가 자투리 공간을 따라 마련됐고, 놀며 자연을 배우는 야외 학습장, 숲속 놀이터와 오두막 놀이터 등도 각각 설치됐다. 운동장 스탠드는 목재 데크로 마감했고 한쪽에는 약초식물을 재배하는 약초원을 만들었으며, 교사동 앞에는 백미향·로즈마리 등으로 조성한 방향원이 들어섰다.

남창초교는 앞으로 아토피 치유와 관리를 위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아토피 예방관리 교육, 힐링가든을 통한 친환경 교육, 아토피 예방캠프 등을 운영하게 된다. 아울러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 친환경 급식, 전교생 1인 1악기 음악치유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남창초교로 전학을 희망하는 경우 거주지 학군에 상관없이 전학이 가능하도록 학교 운영규칙을 개정했다.

취재 백준상 기자 사진 수원시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