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50 (금)
 실시간뉴스
다이아몬드(Diamond, 金剛石), 오묘한 매력이 있는 보석
다이아몬드(Diamond, 金剛石), 오묘한 매력이 있는 보석
  • 복혜미 기자
  • 승인 2014.04.23 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사랑받는 보석이라면 단연 다이아몬드가 아닐까. 소행성이 충돌할 때 순간적인 고온, 고압 상태에 돌입한 운석 속에서 생성되며 우주에는 거대한 다이아몬드별이 존재한다고도 한다. 우리 태양도 수십 억 년이 지나 생명이 다하면 그와 같은 다이아몬드별로 탄생하게 될 것으로 추측된다니, 그 탄생부터 불가사의함에 매료되는 다이아몬드.

취재 복혜미 기자 | 사진 최별 | 글 이영미(주얼리 디자이너)

다이아몬드의 기(氣)

다이아몬드는 천연석 중에서 빛의 굴절률이 제일 높기 때문에 브릴리언트 커트(둥근 다이아몬드 위아래 면을 방사선으로 뻗어 가듯이 완벽 한 대칭과 균형으로 배치하여, 최적의 각도로 깎아 광택을 내는 커팅) 가 된 58면의 작은 연마 면에서 불꽃(Fire)이라 불리는 무지갯빛을 발산하는데, 이때 물체가 낼 수 있는 가장 순수하고 무한히 확장되는 에 너지를 뿜어낸다. 아주 작은 것을 착용하여도 완전 대칭의 균형 잡힌 배열과 최고의 강도에서 나오는 빛의 에너지가 인체 에너지를 균형적으로 조절하며, 다이아몬드를 응시하기만 해도 눈 긴장을 풀어 힐링을 안기는 최고의 건강 보석이다. 특히 다이아몬드 원석은 사람의 의식 속에 새로운 기쁨과 끝없는 밝은 용기, 자신의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해 신경성 질환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여성의 방광을 건강하게 하고, 부 부간 화합이 잘되도록 하며 신선한 젊음과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하여 반드시 간직해야 하는 수호석이라고 여긴다.

다이아몬드 구입· 관리 요령

구입할 때에 판매자의 설명에만 의존하기보다는 다이아몬드 감정서를 확인하거나 확대경으로 볼 수 있으면 더욱 좋다. 감정서에 다이아몬드 의 특징을 그림으로 그려 놓거나 적어놓은 부분이 있는데 깨짐을 의미 하는 Feather, Cleavage, Fracture나 비어 있는 공간이나 구멍 있다 면 충격에 의해 깨질 수 있는 정도인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다이아몬드는 기름 성분에 대해 친화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면 뿌옇게 기름때가 끼게 되는데, 면봉이나 부드러운 솔 등을 사 용하여 따뜻한 비눗물로 닦아주거나 정기적으로 전문점에서 초음파 등의 세척을 받고 금속의 마모된 정도를 점검하는 것이 좋다. 평소에 같은 다이아몬드끼리 함께 보관하면 부딪혀서 서로 흠을 만들 수 있으므로 서로 닿지 않게 보관해야 하며, 뜨거운 불에 의해 색이 뿌옇게 변 할 수 있으므로 잘 관리한다면 영원히 대를 물려 즐길 수 있는 아름다 운 빛의 보석이다.

결혼반지는 왜 다이아몬드로 하는가?

결혼반지는 고대 로마에서 유래했으며 네 번째 손가락에 끼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다이아몬드는 가장 순수하게 맑고 투명하면서도 가장 단 단한 결합력을 가지고 있어서 영원함을 상징하는 둥근 모양의 반지 위 에 단단히 고정하여 순수한 사랑의 정표로 나누기에 가장 잘 어울리는 보석이다. 결혼으로 맺어지는 두 사람의 사랑과 미래의 꿈과 이상이 영원히 아름답게 빛나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필자 이영미는 세미성 대표이사로 세상의 모 든 사람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주고 마음과 마음에 긍정의 힘을 담은 에너지 파동을 전하 며 고급의 기술, 창의적 아이디어, 신뢰를 바탕으로 한국적 감성 디자인 기업 세미성을 이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