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5 (금)
 실시간뉴스
정미홍 대표, 세월호 추모집회 트위터 논란 일자 사과
정미홍 대표, 세월호 추모집회 트위터 논란 일자 사과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5.0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홍 더코칭그룹 대표가 세월호 희생자 추모 집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일당을 받고 동원됐다는 주장을 번복하며 사과했다.

정미홍은 지난 4일 자신의 트위터에 "많은 청소년들이 손에 하얀 국화꽃을 들고 서울역에서 시청 앞까지 행진하며 '정부가 살인마다. 대통령 사퇴하라' 외쳤다"며 "지인의 아이가 (3일) 시위에 참가하고 6만원의 일당을 받아왔답니다. 참 기가 막힌 일입니다"라고 썼다.

이어 “어제 시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든 국화꽃, 일당으로 받았다는 돈은 다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대한민국 경찰은 이 문제를 수사해야 하는 것 아닐까요?”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나 다음날인 5일 정미홍 대표는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일자 바로 사과했다. 

 
정미홍 대표는 “내가 어젯밤에 올린 트윗 글은 지인으로부터 들은 것이었지만 다시 한 번 구체적으로 확인한 결과 사실이 아니었다”면서 “국민의 큰 슬픔 속에서 이뤄지고 있는 추모의 물결을 욕되게 할 수 없다는 생각에 올렸는데 추모 행렬에 참가하신 순수한 시민과 학생들에게까지 누를 끼쳐 대단히 죄송한 마음이다”고 사과하고, “이 엄청난 국가적 슬픔이 마무리될 때까지 절필하고 자중하며 애도의 마음만으로 지내겠다.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정미홍 대표의 트위터는 비공개 상태이다.

취재 백준상 기자 사진출처 정미홍 트위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