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50 (금)
 실시간뉴스
정몽준 후보,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 중 '손사장님' 발언 화제
정몽준 후보,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 중 '손사장님' 발언 화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5.13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뉴스 9’는 12일 밤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된 정몽준 의원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정 후보는 12일 JTBC <뉴스9>과 인터뷰에서 자신이 경선에서 큰 격차로 승리한 이유에 대해 "본선에 가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이길 수 있는 후보로 우리 서울 시민과 당원들께서 저를 선택해 주신 것 같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손석희 앵커는 정몽준 의원에게 “아직 (국회의원) 현직 신분이기에 선거 활동을 할 수 없는데 부인 김영명 씨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됐다"고 질문했다.
 
이에 정몽준 의원은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지구당 당협에서 저희 집사람을 초청해서 제 얘기를 해보라고 한 것"이라며 상세하게 설명했다.
 
정몽준 의원은 "특별한 얘기는 없었고 ‘본선에서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말한 것이다. 그 말에는 제 이름이 안 들어 있었다. 모르는 사람은 ‘돈 봉투라도 돌렸나 보다’고 생각할 것이다”고 해명했다.
 
정몽준 의원은 그러면서 "언론에서 보도를 할 수는 있지만 좀 더 신중하게 해줄 수는 없는지…”라고 언론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 손석희 앵커는 “정몽준 의원 부인이 ‘본선에서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지지해달라’고 말했다면 그게 김황식 전 총리를 뜻한 건 아니지 않겠나”라고 해 반격하자, 정 후보는 "우리 손 사장님, 선거운동이 어디가 선거운동이고 어디가 아닌지 이런 게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고 불편한 심경을 표출했다. 손 앵커는 JTBC 보도부문 사장이다.
 
한편, 정 후보는 이날 후보수락연설에서 막내아들의 세월호 참사 관련 '국민 미개' 발언에 대해 재차 사과와 함께 너그럽게 용서를 구한다면서 눈물을 쏟아내기도 했다.

취재 백준상 기자 사진 JTBC 방송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