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35 (토)
 실시간뉴스
아이유, 복고 감성 티저영상에서 김완선과 댄스 대결 공개
아이유, 복고 감성 티저영상에서 김완선과 댄스 대결 공개
  • 이윤지 기자
  • 승인 2014.05.16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90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발표,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티저 공개

▲ 사진=유튜브 캡처

아이유가 80년대 명곡들을 재해석한 앨범 '꽃갈피'를 발표했다.

오늘 0시 로엔트리는 감성적인 8090음악들을 리메이크한 아이유의 앨범‘꽃갈피’를 발표했다. 특히 타이틀곡 ‘나의 옛날이야기’는 발표 즉시 주요 온라인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수록곡 ‘꽃’,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사랑이 지나가면’,  ‘너의 의미’,  ‘여름밤의 꿈’, ‘꿍따리 샤바라’ 등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사진=유투브 캡처

현재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새앨범 티저 영상 속에서 아이유는 통 넓은 팬츠의 복고 패션을 하고 등장했다. 추억의 음악다방 손님으로 분한 아이유는 노래를 신청하러 DJ박스에 다가가 DJ 김완선을 만났다. 김완선은 “너 몇 년생이니?”라고 질문했고, 아이유는 “93년생이에요. 춤도 좀 춰요”라고 응수한다. BGM은 앨범 속 명곡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두 사람이 나란히 서서 리듬을 타는 것으로 영상이 마무리된다.

아이유는 이번 앨범에서 조덕배의 ‘나의 옛날이야기’뿐 아니라, 故 김광석의 ‘꽃’,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이문세의 ‘사랑이 지나가면’, 산울림의 ‘너의 의미’, 故 김현식의 ‘여름밤의 꿈', 클론의 ‘꿍따리 샤바라’ 등 추억의 곡들을 독특하게 재해석해냈다. 

곧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타이틀곡 ‘나의 옛날이야기’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서강대 메리홀에서 단독콘서트 ‘아이유 소극장 콘서트- 딱 한발짝…그만큼만 더’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