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0 (금)
 실시간뉴스
인간의 두뇌가 업로드된 슈퍼컴 ‘트랜센던스’
인간의 두뇌가 업로드된 슈퍼컴 ‘트랜센던스’
  • 이시종 기자
  • 승인 2014.05.20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봉 영화 소개

인공지능 컴퓨터에 업로드돼 스스로 인류를 초월한 초지능 슈퍼컴 ‘트랜센던스’가 된 천재과학자 의 이야기를 다룬 SF 블록버스터. <인셉션>, <다크 나이트> 시리즈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크리스 토퍼 놀란이 제작을 맡고 할리우드 최고의 명배우 조니 뎁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인셉션>으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고 <다크 나이트>로 노미네이트된 바 있는 베테랑 촬영 감독 월리 피스터의 연출 데뷔작. <매트릭스>, <인셉션>과 궤를 같이 할 신개념 SF 블록버스터로 꼽히 며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간의 뇌가 컴퓨터로 업로드된다’는 실제로 일어날 법한 근미 래적 설정이 현실감을 부여하며 차별화된 SF 영화의 탄생을 예고한다.

인류가 수억 년에 걸쳐 이룬 지적 능력을 초월하고 자각 능력까지 가진 슈퍼컴 ‘트랜센던스’의 완 성을 목전에 둔 천재 과학자 윌 캐스터(조니 뎁 분)는 기술의 발전은 인류의 멸망이라 주장하는 반 (反) 과학단체 ‘RIFT’에게 공격을 당해 목숨을 잃는다. 연인 에블린(레베카 홀 분)은 윌의 뇌를 컴 퓨터에 업로드시켜 그를 살리는데 성공하지만 또 다른 힘을 얻은 그는 온라인에 접속해 자신의 영 역을 전 세계로 넓혀 가기 시작한다.

전 인류의 것을 합친 것 이상의 지성과 인간의 감정을 가지게 된 트랜센던스를 연기하는 조니 뎁의 변신이 기대된다. 또한 모건 프리먼, 킬리언 머피, 폴 베타니 등 연기파 배우들이 함께해 특별한 시너지를 발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감독·각본 월리 피스터
출연 조니 뎁, 모건 프리먼, 레베카 홀
개봉 5월 15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