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45 (금)
 실시간뉴스
브러시 vs 손, 당신의 선택은?
브러시 vs 손, 당신의 선택은?
  • 전미희
  • 승인 2014.05.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크업을 할 때마다 의문이 생긴다. 내가 하고 있는 방법이 옳은 것인지, 바르게 사용하고 있는 건지. 화장 도구에 대한 고민 또한 끊이질 않는다. 브러시인가, 손인가, 당신의 선택을 도와 줄 전문가의 팁을 소개한다.

진행 전미희 기자 | 사진 최별 기자 | 도움말 맥, 비디비치, 에스쁘아, 포레스타 청담점 | 제품 맥(02-3440-2782)

전문가가 선택한 메이크업 도구는?

<브러시 WIN!>- 맥 부수석 아티스트 김은지

“사용하는 제품의 제형이나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른데, 대체적으로 브러시를 많이 쓰는 편입니다. 제품의 양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어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진하게 표현되는 것을 방지하죠. 또 브러시를 사용하면 밀착력이 높아져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브러시 사용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에는 결이 남거나 경계선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때는 손목에 힘을 빼고 스냅을 이용해 스치듯 발라주고 제품을 브러시에 많이 묻히지 않도록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 브러시-맥 187 스티플링 브러시 : 제품을 빠르게 블렌딩할 수 있고 피부 표면의 미세한 모공과 틈까지 메워 매끄럽고 부드럽게 마무리할 수 있다.

<손 WIN!>- 비디비치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임채열 실장
“어떤 메이크업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인을 상대로 할 때에는 손을 많이 사용합니다. 손은 어떤 도구보다 제가 의도한 대로 정교하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죠. 베이스 과정이나 립 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에서도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도구인 셈이에요. 대신 피부에 열감이 많은 사람의 경우는 브러시와 스펀지를 적절히 이용해 피부 표현을 합니다. 물론 브러시도 활용하기에 따라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제품의 텍스처를 그대로 피부에 표현하고 싶을 때 브러시를 쓰는 편이에요. 예를 들면 수분감이나 글로잉한 느낌을 극적으로 연출할 때 사용하지요.”

<브러시 WIN!>- 에스쁘아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현민

“브러시와 손 모두 좋은 메이크업 도구예요. 손은 스피디한 메이크업을 진행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평소에는 섬세하고 디테일한 메이크업을 즐기기 때문에 브러시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브러시는 쉽게 지치는 피부를 위해 최대한 자극 없이 제품 본연의 텍스처를 그대로 살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제품 텍스처와 궁합이 맞는 브러시를 선택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파운데이션이나 크림 타입의 블러셔 등의 텍스처는 수분을 흡수하지 않는 인조모를 선택하는 것이 좋죠.”
추천 브러시-에스쁘아 수퍼 데피니션 브러시 : 자칫 피부가 텁텁해 보일 수 있는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의 파운데이션에 적합한 브러시로, 피부의 결점을 자연스럽게 가릴 수 있다.

<손 WIN!>- 포레스타 청담점 허근정 아티스트

“직업상 다른 이의 메이크업을 해주기 때문에 주로 브러시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제 손의 온도와 상대방 얼굴의 온도가 서로 맞지 않으면 얼룩이 지고 화장이 고르게 되지 않기 때문이죠. 브러시는 전문가가 아닐 경우에는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따를 수도 있어요. 손으로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지속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포인트 메이크업에서 그라데이션을 주거나 메이크업을 응용하여 연출할 경우에는 손을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당신의 선택은?

<BRUSH>
STRONG POINT! 브러시는 전체적으로 고르고 오래가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품 텍스처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하여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촉촉한 피부나 매트한 피부 등 본인이 원하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BUT! 익숙하지 않을 경우에는 오히려 메이크업을 방해할 수 있다.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자주 세척하고 건조시켜야 한다는 번거로움과 제품의 질감과 잘 맞는 브러시를 선택해야 한다는 제약이 따른다.

<HAND>
STRONG POINT! 손은 원하는 대로 빠르게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도구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그라데이션을 주거나 메이크업을 응용할 때 손을 사용하면 더욱 쉽게 표현할 수 있다.
BUT! 메이크업 지속력이 떨어지고 섬세한 메이크업을 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손의 온도와 얼굴의 온도가 다를 경우 얼룩이 지고 화장이 고르게 되지 않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