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15 (수)
 실시간뉴스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쿠사마 야요이 展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쿠사마 야요이 展
  • 전미희
  • 승인 2014.05.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예술의전당

5월 4일부터 6월 15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세계적인 아티스트 쿠사마 야요이의 전시회가 개최된다. 예술의전당 최대 규모의 개인전 ‘세계적인 전위미술의 살아있는 전설’ <쿠사마 야요이Yayoi Kusama, 草間彌生 A Dream I Dreamed>은 새롭게 전개되고 있는 회화 시리즈<My Eternal Soul>을 비롯하여 대표적인 조각, 설치 등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을 총망라하는 2014년 최고의 전시가 될 것이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물방울 무늬를 통해 독특한 자기만의 예술세계를 구축한 쿠사마 야요이는 회화뿐 아니라 퍼포먼스, 해프닝, 패션, 문학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현대미술의 살아 있는 거장이다. 강박과 환영의 두려움을 이겨내고 이를 예술로 승화시켜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대담하고도 파격적인 양식을 구축하며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환영’, ‘강박’, ‘무한증식’, ‘물방울 무늬’ 등 일관된 개념은 그녀의 작품에서 꾸준하게 보여지고 있으며 강박적인 물방울 무늬에 대한 집착은 보는 이의 시선을 현실 너머의 세상까지 확장시키고 있다. 불안의 고통에서 해방되기 위한 행위에서 나아가 이 세상도 함께 치유되기를 소망하는 작가의 바람처럼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은 보는 이에게 무한한 사랑과 감동을 전해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