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30 (목)
 실시간뉴스
'로베르 두아노, 그가 사랑한 순간들'
'로베르 두아노, 그가 사랑한 순간들'
  • 전미희
  • 승인 2014.05.27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상상마당이 20세기 사진의 거장 로베르 두아노(Robert Doisneau, 1912-1994)의 작고 20 주년을 맞아 국내 최초 회고전 <로베르 두아노, 그가 사랑한 순간들>을 개최한다.

<로베르 두아노, 그가 사랑한 순간들> 전은 프랑스 파리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20세기 다큐멘터리 사진의 거장 로베르 두아노의 작고 2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국내 최초 회고전이다.

널리 알려진 <파리 시청 앞 광장에서의 키스>(1950) 원본 사진 외에도 ‘순수’, ‘사랑’, ‘풍경’, ‘인물’의 주제로 나뉜 로베르 두아노의 사진 75점 및 밀착 인화본 3점 등 로베르 두아노의 이름을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작품 80여 점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KT&G 상상마당과 프랑스에 위치한 아뜰리에 로베르 두아노 재단(l’Atelier Robert Doisneau)과의 협업을 거쳐 선정한 전통적 사진 인화 방식인 젤라틴 실버프린트 공정으로 인화된 작품으로 구성했다. 젤라틴 실버프린트 공정을 거친 사진은 휘발성을 가진 디지털 인화를 거친 사진과는 달리 은을 원료로 하는 특수용지에 인화, 제작돼 원본 그대로의 느낌이 장기간 유지된다. 아날로그 방식의 젤라틴 실버프린트 사진은 디지털 사진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색다른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중 진행되는 암실 체험 프로그램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젤라 틴 실버프린트 공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KT&G 상상마당 5층 스튜디오의 암실에서 젤라틴 실 버프린트 인화지를 직접 만져 보고 인화 공정에 참여하면서 아날로그 사진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오픈 렉처>에서는 국내 사진 전문가 및 아티스트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로베르 두아노의 작품을 해석해 소개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전시 입장권은 5천원이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예매 시 3천원이다.

일시 5월 1일~8월 3일 장소 KT&G 상상마당 갤러리 문의 02-330-62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