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55 (금)
 실시간뉴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행복씨앗지수 개발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행복씨앗지수 개발
  • 전미희
  • 승인 2014.06.0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자아는 행복하신가요?
▲ 행복씨앗지수 홈페이지 화면 (사진제공:한국불교문화사업단)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진화)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행복한 마음의 척도, ‘행복씨앗지수’를 공개한다. 바쁜 일상에 치여 소홀해진 마음을 돌아보고 보다 행복한 삶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행복씨앗지수’는 템플스테이 패밀리 브랜드 ‘아아, 생생, 여여, 당당’ 의 4가지 테마인 위로(아아:我我), 건강(생생:生生), 비움(여여:如如), 꿈(당당:堂堂)에 기초하여 개발됐다.

‘위로’의 영역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며 막막하게 지쳐가는 이들에게 필요한 위로와 회복을, ‘건강’의 영역에서는 마음의 평화를 지키는 생생한 기운의 척도를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비움’의 영역은 채워지지 않는 욕심과 화를 내려놓고 쉬어 갈 수 있는 마음의 척도를, ‘꿈’의 영역은 나의 잠재력을 깨워주는 열정과 인내를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

‘행복씨앗지수’를 측정하는 질문지는 총 16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문항에 대한 합산점수는 100점 만점이 기준이다. 가장 높은 점수가 매겨진 영역이 측정자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며 각 점수대에 따라 현재 상태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이 내려진다. 결과에 따른 올바른 생활습관, 추천 취미활동, 추천 템플스테이 등 자기관리 방법 안내도 추가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6월 한 달 동안 참가자들에게는 아아 씨앗카드, 생생 씨앗카드, 여여 씨앗카드, 당당 씨앗카드 중 자신의 측정결과에 맞는 행복씨앗카드 1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매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템플스테이 체험권을 증정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템플스테이 홈페이지를 참조.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관계자는 “행복씨앗지수는 마음속에 자리한 행복의 씨앗을 싹 틔우고 진정한 행복으로 인도하고자 하는 아아, 생생, 여여, 당당의 가치와 철학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자신의 마음의 밭을 돌아보는 기회를 갖고 보다 행복한 삶으로 나아가는 지표로 삼아 행복의 씨앗을 잘 가꿔나가시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전했다.

한편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지난 5월 26일(월), 기자간담회 개최를 통해 템플스테이 패밀리 브랜드인 ‘아아, 생생, 여여, 당당’과 불교문화상품 전문브랜드 ‘본디나’ 론칭을 본격적으로 알리고, 템플스테이 시즌2의 포문을 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