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의 진정한 의미는 인공이 가미되지 않은 야생을 그대로 만끽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인간의 즐거움뿐 아니라 생태계를 위한 친환경 캠핑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않는 친환경 세제에서부터 단시간에 썩는 식기까지. '그린 캠퍼(Green Camper)'들을 위한 친환경 제품을 소개한다.
취재 박천국 기자 | 사진 및 자료제공 각 사

식물성 성분으로 제조된 썩는 식기


최소량을 써 환경을 지키는 친환경 세제
별도의 양념 없이 즐길 수 있는 닭고기
최근 출시된 닭고기 제품 ‘자연실록 정육 소금구이’는 하림에서 직접 키운 자연실록 브랜드의 닭다리살을 100% 원료로 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든 순살 닭고기 제품이다. 제품에는 토판 천일염에 웰빙 허브를 섞은 ‘토판 허브 맛소금’이 동봉돼 있다. 닭고기를 번거롭게 손질하거나 별도의 양념을 준비하지 않아도 토판 허브 맛소금을 뿌려 구우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야외활동에 특히 유용하다. 이 제품은 닭고기 중에서도 지방 함량이 적은 닭다리 부위만을 엄선한 정육 제품으로 씹을수록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급속동결 시스템(IFF, Individual Fresh Frozen)으로 생산돼 갓 잡은 닭고기의 맛과 영양이 살아 있다는 게 하림 관계자의 설명이다. 하림 자연실록 브랜드 매니저 정충선 차장은 “캠핑 시즌을 맞이해 온 가족의 영양식으로 손꼽히는 닭고기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준비했다”며 “본 제품을 통해 캠핑 요리에 드는 수고를 덜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더 많이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림 자연실록 정육 소금구이는 전국 주요 대형 유통점 및 e-하림몰(www.e-harim.com)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