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50 (금)
 실시간뉴스
집에서 쉽고 빠르게! 홈 다이어트
집에서 쉽고 빠르게! 홈 다이어트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4.06.29 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다. 하염없이 늘어난 뱃살과 팔뚝, 허벅지를 바라보며 한숨만 짓고 있진 않은지. 다이어트 전도사 정아름이 알려주는 안방 글래머 다이어트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날씬해질 수 있다.

진행 김미소 | 자료 및 참고도서 정아름의 안방 글래머 다이어트(비타북스)

<허벅지 안쪽의 미운 살을 없애주는 사선 차올리기>

 
1 바닥에 무릎을 댄 채 엎드려 양 무릎과 양손은 어깨 너비로 벌려 바닥을 짚는다. 2 오른발을 뻗어 왼쪽 발 위로 교차시켜 올린다. 3 위쪽으로 빠르고 높게 차올린다. 오른발을 서서히 내려 동작 ②로 돌아가 반복 실시하고 같은 방법으로 반대쪽도 실시한다.
Point 동작 하나하나를 절도 있게 실시하는 것이 좋다. 발끝까지 긴장을 풀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해야 효과가 배로 늘어난다. 운동량은 좌우 각 100회씩.

<배와 팔뚝의 군살을 없애주는 물통 뒤로 젖히기>

 
1 양손으로 물병을 잡고 앉아 무릎은 살짝 세우고 뒤꿈치는 땅에 닿도록 한 뒤 척추를 일직선으로 유지하며 뒤로 15도 정도 기울인다. 이때 복부는 등 쪽으로 당겨 긴장시킨다. 2 양손을 머리 위로 들어 올려 위팔을 귀 옆에 고정시킨다. 3 팔꿈치를 완전히 굽혀 물통을 최대한 뒤쪽으로 내려준다. 동작 ②로 돌아가 반복 실시한다. 이 동작은 팔꿈치부터 어깨 아
래쪽까지 귀 옆에 완전히 붙인 상태에서 팔 뒤쪽이 늘어나는 느낌에 집중한다.
Point 코어를 단련해 주고 뱃살과 팔뚝의 군살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운동량은 100회.

<손에 잡힐 듯 가는 허리를 만드는 쿠션 사이드 찍기>

 
1 허리를 세우고 앉아 상체를 45도 정도 기울인 다음, 무릎은 세우고 양손은 쿠션 양옆을 잡는다. 이때 쿠션은 가슴 중앙에 밀착시켜 세운다. 2 몸통을 왼쪽으로 완전히 비틀어 왼쪽 엉덩이 옆을 쿠션으로 터치한다. 3 몸통을 오른쪽으로 완전히 비틀어 오른쪽 엉덩이 옆을 쿠션으로 터치한다. 동작 ②로 돌아가 반복 실시한다.
Point 팔 따로 쿠션 따로 움직이면 소용이 없으니 반드시 함께 움직여야 한다. 상체를 비틀 때는 최대한 비틀어 주는 것이 좋다. 운동량은 20회씩 5세트.

<만능 엔터테이너 정아름의 다이어트 멘토링>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면 연애하는 사람의 마인드를 가져야 해요. 자신과 사랑에 빠진다면 단점보다 장점을 먼저 찾게 되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되어 운동이 즐거워지고 내 몸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행복해지죠. 그러다 보면 노력하는 자신의 모습에 뿌듯해지고 건강한 습관을 길러가는 과정 자체를 마음껏 즐기게 됩니다. 이러한 마인드는 평생 즐겁게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돼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