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00 (금)
 실시간뉴스
여름철 별미 간식, 냉동 열대 과일!
여름철 별미 간식, 냉동 열대 과일!
  • 전미희
  • 승인 2014.06.3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냉동 파인애플, 냉동 망고 스틱. 사진제공-돌(Dole)코리아

일 년 내내 덥고 습한 나라에서 자라는 열대 과일은 하늘의 축복과도 같다. 특히 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은 더위로 쉽게 지치는 여름철에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주는 데도 도움이 된다. 국내에서는 자라지 않지만, 최근 다양한 수입 경로를 통해 사계절 즐길 수 있는 과일이 되었다.

대표적인 열대 과일인 파인애플은 비타민 C가 풍부하며, 90% 이상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여름철 손실하기 쉬운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또한 특유의 신맛이 더위 먹은 입맛을 되살려주며, 브로멜린 성분 함유로 상처 치료, 소화 촉진, 통증 완화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닌 과일이다.

열대 과일의 왕으로도 불리는 망고는 수입량이 늘어 예전과 다르게 쉽게 만날 수 있는 과일이 되었다. 비타민 C, 베타카로틴, 황색 카로티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피로 회복, 피부 미용 등에도 도움이 된다. 독특한 향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 때문에 빙수나 아이스크림 등 여러 방법으로 식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열대 과일이 냉동 스틱 형태로 출시되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새롭게 선보인 냉동 파인애플, 냉동 망고 스틱은 어디서나 간편하고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입 크기로 손질하여 개별 포장한 것이 특징. 특히 생과를 그대로 얼렸기 때문에 과일 본연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여름 간식으로도 그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