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25 (화)
 실시간뉴스
‘대한항공 플라이트 아카데미’ 개시
‘대한항공 플라이트 아카데미’ 개시
  • 이시종 기자
  • 승인 2014.07.01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 꿈나무 키운다

▲ (위)행사에 참가한 어린이가 컴퓨터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아래)어린이들이 정석비행장에서 모의 비행 장치인 시뮬레이터를 탑승해 체험하고 있다
대한항공이 초등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항공 체험 프로그램인 대한항공 플라이트 아카데미의 운영을 6월 5일 시작했다. 제주 정석항공관 및 정석비행장에서 열린 대한항공 플라이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민간 항공을 대표하는 대한항공의 역사와 다양한 항공기 모형 등에 대한 견학 등을 하며 항공 꿈나무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취재 이시종 기자 | 사진 및 자료제공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진행하는 항공 체험 프로그램의 열기가 뜨겁다. 대한항공은 6월 5일 제주 정석항공관 및 정석비행장에서 ‘대한항공 플라이트 아카데미’를 개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및 일반으로 한 신규 항공 체험 프로그램으로 항공 조종사를 꿈꾸는 ‘항공 꿈나무’들에게는 비행 조종을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고, 항공에 관심이 높은 어른들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모형 항공기 제작, 항공기 시뮬레이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주 정석항공관 및 정석비행장에서 열린 대한항공 플라이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우리나라 민간 항공을 대표하는 대한항공의 역사와 다양한 항공기 모형 등에 대한 견학으로 시작됐다. 이어 시대별로 최신 디자인과 실용성이 결합된 대한항공 승무원 유니폼 전시 코너 및 항공기 조종석과 객실 모형 등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참가자들은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대한항공 조종사 양성을 담당 중인 정석비행장으로 자리를 옮겨 각자 소그룹으로 나뉘어 모형 항공기 제작으로 배우는 비행 원리, 관제탑·격납고 등 시설 견학 및 전시 항공기 관람, 대한항공 조종사들과의 대화 및 컴퓨터 시뮬레이션 체험, 실제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마련된 대한항공 플라이트 아카데미가 실제 조종사 양성 시설에서의 다양한 체험과 견학을 통해 미래 조종사를 꿈꾸는 어린이들뿐 아니라 항공 분야에 호기심이 많은 어른들에게 지속적으로 훌륭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6월 5일 프로그램 진행을 시작으로 매주 진행 예정인 대한항공 플라이트 아카데미는 한진관광 홈페이지(www.kaltour.com) 또는 전화(02-726-5611)를 통해 참가 예약이 가능하다. 보다 알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 회당 참가자는 최대 20명으로 제한한다.

-참가예약 한진관광 홈페이지(www.kaltour.com), 전화 02-726-5611
-체험비용 1인당 4만원(6월 한 달간 1인당 3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