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35 (금)
 실시간뉴스
시원한 여름 수박 응용 요리
시원한 여름 수박 응용 요리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4.07.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박 화채

 

필요한 재료
수박 개, 참외 1개, 자두 3∼4개, 수박즙 2컵, 오렌지 주스 2컵, 레몬즙 1큰술
만드는 법
1 수박은 등분하여 화채용 스푼으로 둥글게 떠내고 나머지 수박 살은 믹서에 넣고 즙으로 만들어 거른다.
2 참외는 껍질을 벗겨 반 갈라 씨를 긁어 낸 뒤 2㎝ 크기로 썬다.
3 자두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4 수박즙과 오렌지 주스, 레몬즙을 섞어 차게 둔다.
5 화채 그릇에 수박, 참외, 자두를 합하여 담고 차가운 화채 국물을 부어 낸다.


수박 빙수

 

필요한 재료
수박 300g, 시판 빙수용 팥 ½컵, 연유·인절미·젤리 적당량, 미숫가루 2작은술, 우유 ½컵
만드는 법
1 수박은 잘게 썰어 즙으로 만들어 체에 거른다.
2 종이컵이나 얼음 얼리는 통에 수박 주스를 붓고 단단하게 얼린다.
3 빙수기에 얼린 수박을 꺼내서 담고 갈아서 시원한 그릇에 소복하게 담고 시판용 팥이나 젤리, 떡을 보기 좋게 담고 우유와 연유를 끼얹어 낸 뒤 미숫가루나 녹차가루를 뿌려 낸다.
Tip 수박을 갈아서 얼릴 때 레몬즙과 설탕을 적당히 넣으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할 수 있어서 좋다.


다양한 수박 요리

 

<수박 보드카>
준비한 수박의 ⅓을 강판에 간 다음 거즈에 싸서 과즙을 낸다. 나머지 수박은 삼각형 모양으로 썬다. 유리잔에 수박즙을 붓고 보드카와 차가운 사이다를 부어 섞은 뒤 수박을 띄워 담아낸다.
<수박 껍질 피클>
얇게 썬 수박 껍질을 소금에 살짝 절인 다음 물, 진간장, 설탕을 넣고 끓이다가 마지막에 식초를 넣어 단초물을 만들어 절인 수박 껍질에 뜨거울 때 붓는다. 2∼3일 정도 두었다가 먹는다.
<수박 껍질 잼>
수박 겉껍질은 깎아내고 속껍질 부분을 얄팍하게 썬 뒤 냄비에 설탕과 함께 버무린 후 불을 세게하여 조린다. 어느 정도 물기가 없이 조려지면 레몬즙을 넣고 살짝 더 조려 잼을 만든다.


달지 않은 수박 맛있게 먹기

막상 수박을 쪼갰는데 맛이 없다면? 시원한 맛 외에는 단맛이라곤 없는 맛없는 수박이라면 골칫거리가 아닐 수 없다. 이럴 땐 씨를 빼내고 속살만 발라서 커다란 볼에 담고 차게 하여 설탕을 큰 숟가락으로 두 스푼 정도 넣고, 백포도주를 한 잔 정도 넣어서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