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1:45 (금)
 실시간뉴스
유호린, '소원을 말해봐'에서 마신 양주 진짜일까?
유호린, '소원을 말해봐'에서 마신 양주 진짜일까?
  • 이윤지 기자
  • 승인 2014.07.0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속 '술'의 비밀과 음주 연기 이야기

▲ 사진=mbc


드라마에서 사용되는 소품은 어디까지가 진짜일까. 그 중에서도 ‘술’에 관한 내용은 시청자들의 대표적 궁금증이다.

MBC 일일연속극 '소원을 말해봐'(극본 박언희, 연출 최원석, 이재진)에서 성북동 사람들로 분하는 이현(유호린), 명희(임지은) 등은 주로 양주를 마신다.

회사 경영권을 놓고 새엄마인 혜란(차화연)과 치열한 머리싸움을 하느라 신경질적으로 양주를 찾는 이현, 남편도 자식도 없이 최회장(김영옥) 집에서 더부살이 하는 서러움에 양주를 마시고 고주망태가 된 명희.

극 중 배우들이 마시는 양주의 비밀은 바로 홍차다. 소품 담당자는 “홍차가 양주와 색감이 비슷해 양주병에 넣었을 때 양주처럼 보인다. 또한 배우들이 실제로 마셔도 무방하기 때문에 주로 홍차로 대신한다”고 말했다.

홍차는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피로 경감과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을 주는 등 여러 효능이 있다. 이에 고된 촬영 스케줄로 피로가 쌓인 배우들이 즐겨 마시기도 하는데 양주를 홍차로 대체한 것은 배우들을 위한 작은 배려이기도 하다.

유호린은 홍차를 마시고 취한 연기를 하는 노하우에 대해 “최대한 극중 캐릭터에 몰입하려 노력하고 평소 술자리에서 지인들을 세세히 관찰한다. 최대한 실제 취한 모습과 똑같게 음주연기를 하려 한다”고 밝혔다.

일일연속극 '소원을 말해봐'는 매주 월~금 저녁 7시 15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