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10 (토)
 실시간뉴스
박원순 서울시장, 공약 적힌 '현수막 가방' 든 이유
박원순 서울시장, 공약 적힌 '현수막 가방' 든 이유
  • 박천국 기자
  • 승인 2014.07.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페이스북에 사진 올려 공약 이행 의지 드러내
▲ 사진 출처= 박원순 서울시장 페이스북

9일 페이스북 ‘박원순과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됩니다’에 게시된 ‘서울의 약속’ 프로젝트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6.4 지방선거에 사용된 현수막과 수많은 공약들의 행방을 물으며, “공약은 약속입니다. 공약을 적은 현수막은 약속의 아이콘이기에 사라져선 안 됩니다. 약속은 꼭 지켜져야 합니다. 약속을 지키겠다는 마음으로 현수막이 환골탈태했습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와 함께,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한 ‘서울의 약속 백’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는 사진을 함께 게시해 눈길을 끌었다.

‘서울의 약속’은 서울시에서 내건 정책 목표인 안전한 서울, 따뜻한 서울, 꿈꾸는 서울, 숨쉬는 서울의 4가지 공약을 알리고 이행 하도록 하는 시민참여 프로젝트 이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굿펀딩’을 통해 4가지 정책 목표 중 시민들 각각이 가장 바라는 정책 목표에 투표하도록 한다. 모인 수익금은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정책을 위한 시민 자금으로 사용된다.

투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리워드로 정책 목표 별로 다른 컬러의 현수막 업사이클링 가방인 ‘서울의 약속 백’을 받게 된다. ‘서울의 약속’ 프로젝트는 사회적 기업 터치포굿이 함께 한다.

게시글을 본 시민들은 10,400여 회의 좋아요와 260여 회에 달하는 공유를 통해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취임 이후에 같은 페이지에 올린 게시글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이다. 또한 댓글을 통해서도 ‘저게 현수막으로 만들어진 거라니..대단합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시장님. . 멋지세요.’ ‘시장님 앞으로도 이렇게 약속 지켜주십시오.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등의 응원을 남겼다.

서울의 약속 프로젝트는 굿펀딩 사이트 내(http://bit.ly/1qE3HKH)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