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45 (금)
 실시간뉴스
오래 가는 아이 메이크업
오래 가는 아이 메이크업
  • 전미희
  • 승인 2014.07.1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이슈

뷰티 이슈
오래가는 아이 메이크업

오후만 되면 눈 밑에 까만 그림자가 드리워지고, 피곤해 보인다는 타인의 걱정 아닌 걱정을 듣는다면 당신의 메이크업을 되돌아볼 때이다. 건전지를 단 듯 오래가는 아이 메이크업을 지금 배워 보자.

진행 전미희 기자 | 사진 양우영·최별 기자 | 도움말 보브

 

STEP 1 탄탄한 기초 공사 EYE PRIMER

기초가 탄탄하면 메이크업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아이 메이크업 또한 마찬가지다. 메이크업을 들어가기에 앞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눈가의 유분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유분이 많을 경우 섀도의 발색이 떨어지거나 아이라인이 쉽게 번지고 눈꺼풀 사이에 제품이 끼이는 등 지저분한 메이크업이 될 수 있으므로 본격적인 컬러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 반드시 유분을 잡아주자.
아이 프라이머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베이스 제품으로, 눈가의 유분을 없애고 눈두덩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섀도나 라인이 깔끔하게 발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많이 바를 경우 제품이 뭉칠 수 있으니 적은 양으로 골고루 두드려 펴 주는 것이 좋다.
프라이머가 없을 경우에는 팩트나 파우더를 이용한다. 번들거림과 피지를 잡아주어 섀도와 아이라인이 번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팩트나 파우더를 바를 때에는 퍼프를 사용하는데, 눈두덩이 하얗게 뜨지 않도록 주의하며 적당한 양을 발라준다.

<사진 설명-왼쪽부터>
 1 롱웨어 아이 베이스 특수 처리된 파우더가 피지를 흡수하고 아이섀도의 밀착력을 강화하며 선명하게 발색되도록 도와준다. 6g 4만원대 바비브라운 2 프루프10 아이 프라이머 고분자 물질이 투명 코팅막을 형성하여 섀도와 아이라인이 뭉치거나 지워지지 않도록 매끄러운 바탕을 만든다. 5천500원 에뛰드하우스 3 스테이 돈 스트레이 모든 피부 톤에 잘 어울리는 누드컬러로 눈가를 환하게 연출하고 잔주름을 없애는 프라이머. 10ml 3만9천원 베네피트 4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피부의 과잉 피지를 흡착하여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천연 식물성 기름종이 파우더로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인다. 5g 6천원 이니스프리.

STEP 2 가루날림 없는 CREAM EYE SHADOW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섀도는 압축 형태의 프레스드(pressed) 타입이나 오븐에 구운 베이크드(baked) 타입이다. 일반인도 손쉽게 쓸 수 있고 색상이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속력이 떨어지고 가루가 날려 눈에 자극을 줄 수 있다. 제품의 컬러감을 오래 지속시키고 싶다면 크림 타입의 섀도를 사용하자. 발림이 부드러워 눈가에 자극이 덜하고 크림으로 이뤄져 있어 가루 날림이 적기 때문에 콘택트렌즈 착용 시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블렌딩하기 쉽고 제품에 따라 아이라이너처럼 쓸 수 있어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사진 설명-좌우,상하 순서>
1, 2 아이페인트 #바알베크, #메소포타미아 가벼운 텍스처로 부드럽게 그려지며 블렌딩과 양 조절이 쉬워 아이라이너와 섀도로 사용할 수 있다. 2.5g 3만6천원 나스 3, 4 워터프루프 크림섀도우 #빈티지 셀렉션, #인디안 우드 강렬하며 크리미한 입자가 부드럽게 눈매를 감싸고, 반짝이는 펄이 가미되어 입체감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5g 2만8천원 맥 5, 6 아쿠아 크림 #15 SK55A, #27 SC05A 크림 텍스처로 이루어져 빠르고 쉽게 원하는 부위에 펴 바를 수 있고 멀티 유스 제품으로 블러셔나 립 메이크업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6g 3만3천원 메이크업포에버.

STEP 3 라인의 중요성 EYE LINER

 
아이라이너에는 리퀴드 타입, 붓펜 타입, 펜슬 타입 등이 있는데 오래가는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리퀴드와 붓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 타입 모두 건조가 빠르고 번짐이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라데이션을 하기 어려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어려울 수 있다. 간편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펜슬 타입을 쓰는 것도 좋다. 다른 아이라이너에 비해 번지기 쉬우므로 사용 전후로 섀도와 파우더 등으로 유분을 잡아준 다음 그리도록 한다.
제아무리 워터프루프 제품이라고 할지라도 땀과 피지 분비가 활발한 여름철에는 금세 아이라인이 번지게 마련이다. 라인을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수시로 메이크업을 수정해주어야 한다. 먼저 리무버 펜슬이나 수정 펜슬 등으로 눈가에 번진 부분을 닦아주고, 보습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을 면봉에 조금 묻혀 눈가에 톡톡 두드려 메이크업이 지워진 부분을 다시 채운다. 옅어진 라인을 아이라이너로 보강해 주면 처음과 같은 메이크업으로 돌아갈 수 있다.

<사진 설명-왼쪽부터>
1 보브 20’s Factory 파워 스콜 리퀴드 라이너 한번에 깊고 진한 컬러로 그려지는 리퀴드 타입으로 초보자도 쉽게 원하는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4ml 1만2천원대 보브 2 리퀴드라스트 라이너 리치한 컬러와 선명한 라인, 가루날림과 번짐이 없는 날렵한 브러시 타입의 아이라이너. 2.5g 2만9천원 맥 3 페이스잇 익스트림EX 브러쉬 펜 아이라이너 고급 세필 브러시의 유연한 터치로 아이라인을 빈틈없이 꼼꼼히 메워준다. 0.6g 8천900원 더페이스샵 4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젤라이너 붓젤의 불편함을 개선한 멀티 펜슬 젤 라이너로 미끄러지듯 발리며 오토 타입 펜슬 용기로 사용이 편리하다. 0.56g 1만2천원 클리오 5 진 파워 젤 라이너 자극을 최소화한 스무딩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특화된 젤 베이스가 함유되어 번짐 없이 빠르게 마른다. 5g 1만1천원대 보브.

STEP 4 꼼꼼한 마무리 MASCARA

 
아이 메이크업은 마스카라로 마무리된다. 마무리까지 꼼꼼하게 신경 써 오래가는 메이크업을 완성하자. 마스카라는 속눈썹에 액이 뭉쳐 눈 밑에 가루가 떨어지거나 까만 자국이 묻는 경우가 많다. 잘못했다간 까만 눈물을 흘릴 수도 있으니 반드시 워터프루프 기능이 강화된 제품을 사용하고, 마스카라 전후 픽서 또는 투명 마스카라 등을 쓰도록 한다. 마스카라를 바른 후 픽서로 다시 한 번 속눈썹을 고정시켜 주면 물과 땀에 쉽게 지워지지 않고 가루가 떨어지거나 번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사진 설명-왼쪽부터>
1 히로인 메이크 롱앤컬 마스카라 슈퍼 워터프루프 물과 땀, 피지에 강한 슈퍼 가드 폴리머 배합으로 마스카라가 번지는 현상을 막아준다. 6g 1만8천원 키스미 2 페이스잇 올어바웃 마스카라 미네랄 성분이 강화된 투명 마스카라로 모를 가지런하게 세팅해 준다. 8ml 5천900원 더페이스샵 3 바이 플라워 블로썸 마스카라 뿌리부터 뭉침 없이 속눈썹 전체에 골고루 발리며 가루날림이나 번짐이 적다. 9천600원 네이처리퍼블릭.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