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50 (화)
 실시간뉴스
휴가철 가볼 만한 ‘농촌 체류형 농가민박’
휴가철 가볼 만한 ‘농촌 체류형 농가민박’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4.07.15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별빛 쏟아지는 농가민박 체험 어때요

휴가철 가볼 만한 ‘농촌 체류형 농가민박’
여름 별빛 쏟아지는 농가민박 체험 어때요

 

올여름 휴가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농촌 체류형 농가민박’으로 떠나보자.
농촌체류형 농가민박은 계곡, 바다, 산 등 마을 주변으로 볼거리가 풍부하며, 고택체험, 전통음식체험, 농사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다.

<경기 용인 원삼 학일 황토방>
친환경 우렁이 농법을 이용한 벼농사로 자연환경이 수려하고, 농작물 수확, 미꾸라지 잡기, 인절미 만들기, 벼농사 등 다양한 체험도 해 볼 수 있다.

<경기 용인 이동 송담고택>
서울 혜화동 한옥을 그대로 용인 이동으로 옮겨와 복원한 집으로, 용인의 8경 중 하나인 어비낙조를 누마루에 앉아 감상해 볼 수 있다.

<강원 속초 바람꽃·들꽃·그레이스하임 민박>
설악산 국립공원과 가까운 동네로 설악의 웅장한 울산바위와 한적한 농촌풍경이 조화를 이뤄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더치커피 만들기, 관상 닭 모이주기 등 바람꽃 마을길을 따라 펼쳐진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전북 고창 해리 꽃피는 민박·고창처녀농부 민박>
꽃 피는 민박은 책 만들기, 텃밭 가꾸기 등 책과 자연, 그리고 건강한 노동을 통해 마음의 양식을 담아가는 체험형 농가민박이다. 고창처녀농부 민박은 한지로 농촌가옥의 분위기를 내 자녀들과 농촌의 정겨움을 나눌 수 있는 곳이다.

<경북 경주 세심마을>동락당 맑은 물길 따라 마음을 씻어내는 곳으로 역사체험과 함께 과거보기, 농사, 전통헬스 체험 등 다양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다.

<경남 함양 동틀무렵·둘레길 민박>동틀 무렵 민박은 지리산 백무동계곡과 삼정계곡이 만나 흐르는 전형적인 농산촌마을로 다도·천연염색체험을 할 수 있다. 둘레길 민박은 지리산 능선이 한눈에 펼쳐지는 뛰어난 풍광과 소박한 한옥의 기품을 즐길 수 있고 주변 산나물로 조리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농촌체류형 농가민박은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방문 전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한다. 관련 정보는 국립농업과학원 홈페이지(http://www.naas.go.kr) ‘신기술보급 사업현황’에서 볼 수 있다.

사진 농촌진흥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