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2:25 (수)
 실시간뉴스
장혁이 꼽은 '운명처럼 널 사랑해' 명장면은?
장혁이 꼽은 '운명처럼 널 사랑해' 명장면은?
  • 박천국 기자
  • 승인 2014.07.24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면 인터뷰 통해 '운널사' 인기 소감 밝혀

'운명처럼 널 사랑해' 로맨틱 코미디 부활탄

▲ 사진제공= 더 틱톡

MBC 수목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가 로맨틱 코미디의 부활을 알리며 화려하게 연착륙했다.

드라마 방영 초반 6%대에서 시작한 시청률은 어느 새 10%대를 넘보며, 치열한 수목 드라마 시청률 경쟁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는 분위기다.

드라마의 주인공인 이건 역을 맡은 장혁은 코믹 연기로 주목을 받으며 장나라와 함께 시청률 상승을 견인 중이다. 다음은 장혁과의 일문일답.

Q. 현재 ‘운명처럼 널 사랑해’가 시청률 상승세다. 기분이 어떤지? 소감과 목표는?

A. 조금 조금씩 시청률이 올라가고 있어서 기분도 매우 좋지만, 무엇보다 캐릭터와 스토리 라인의 케미에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시고 호응해주셔서 그 부분이 더 좋은 것 같다. 앞으로도 시청자 분들의 공감과 사랑을 얻을 수 있는 이건 캐릭터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Q. 장혁+장나라를 ‘달팽이 커플’이라고 부르는데 마음에 드는지?

A. 달팽이처럼 은근슬쩍 조금씩 썸이 생기는?(웃음) ‘달팽이 커플’이라고 불러 주셔서 무척 재미있다. 아무래도 달팽이 신에 대한 묘사가 시청자 분들께 재미있게 다가가서 그런 것 같다.

달팽이처럼 지구력 있게 서로에게 다가가 결국에는 이전과 다른 사랑을 느끼게 되는 것이 ‘달팽이 커플’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드라마가 끝날 때에는 시청자 분들에게 찰떡궁합이 가장 잘 맞는 커플로 인식되었으면 좋겠다.

Q. ‘움하하하’ 하는 웃음소리가 건의 트레이드 마크처럼 됐다. 의도한 것인지. 어떻게 탄생했나?

A. 의도한 것은 아니다. 트레이드 마크를 위해서 일부러 한 것이 아니라, 영화촬영 할 때 호탕하게 웃는 장면이 있었다. 그러다가 대본 리딩을 했을 때 한 번 그렇게 웃어보니까 작가님들과 감독님이 매우 좋아하셨다. 이 드라마에서 ‘이건’이라는 인물은 아이 같은 측면도 있고, 순박하기도 하고, 어떤 측면에서는 굉장히 냉정한 모습을 보이는 사람이다. 그래서 드라마 촬영 때 재미있는 장면에서는 이런 호탕한 웃음을 넣어보면 어떨까 하면서 넣어봤는데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Q. 최근에 멋지다, 훈남이다, 설렌다 이런 말이 아닌 웃기다 망가졌다 이런 단어를 가장 많이 들을 것 같다. 어떤 말을 듣는 게 좋은지? 그 이유는?

A. “웃기고 망가졌는데 설레기도 하네”라는 말도 많이 하시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말이 제일 좋다. 사실 ‘이건’이라는 캐릭터가 오로지 코미디만을 위한 역할도 로맨스만을 위한 역할도 아니다. 이 캐릭터의 행동 패턴이 웃기면서도 한편으로는 한 여자를 잘 챙겨주기도 하고, 달달한 느낌도 있기 때문에 “웃기고 망가졌는데 설레기도 하네”라는 말을 들었을 때, 제가 ‘이건’이라는 캐릭터를 시청자 분들께 제대로 전달한 것 같아 기쁘다.

Q. 본인이 생각하는 장나라와의 커플 케미 점수는? 백점 만점에 몇 점이라고 생각하나?

A. 점수로 정형화 하기 어려울 만큼 내가 봐도 굉장히 잘 어울린다. 장나라 씨와 대사를 주고 받고 할 때, 장나라 씨가 어떤 식으로 대사를 받아 줄지에 대한 신뢰감이 굉장히 많다.

Q. ‘운널사’ 모든 장면이 두고두고 자료화면으로도 쓰일 수 있는 명 장면이다. 본인이 생각하는 애착이 가는 장면은?

A. 하나만 꼽자면, ‘김미영’이라는 여자가 산부인과에 들어갔을 때 ‘이건’이 무작정 진료실에 뛰어들어가는 장면이다. 진료실에 들어갔는데 의사 선생님이 누구냐고 물었는데, ‘아이 아빠’라고, 그때 마침 두근거리는 아이의 심장 소리를 순간적으로 들었을 때. 그 장면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제가 결혼도 하고 아이도 있다 보니 그런 장면이 마음이 크게 와 닿았던 것 같다.

Q. ‘운널사’를 좋아하는 시청자 분들께 한 마디.

A. 굉장히 코믹하고 재미있는 드라마지만, 사실 홈 드라마에 가장 가까운 장르인 것 같다. 이 드라마를 통해서 가족들과 함께 무언가를 할 수 있고, 같이 공유할 수 있는 드라마로 시청자 분들께 다가갈 수 있으면 좋겠다. ‘운명처럼 널 사랑해’ 많이 시청해주시고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