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55 (금)
 실시간뉴스
국과수 원장, 유병언 부검 결과 발표 "시신은 100% 유병언, 사인 판명은 불가"
국과수 원장, 유병언 부검 결과 발표 "시신은 100% 유병언, 사인 판명은 불가"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7.2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과수 원장, 유병언 부검 결과 발표
"시신은 100% 유병언, 사인 판명은 불가"

▲ 국과수 서중석 원장 유병언 부검 결과 발표(사진=YTN 뉴스 캡처)

서중석 국과수 원장이 유병언의 부검 결과를 발표했다.
 
서중석 국과수 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양천구 소재 국과수 서울분원에서 25일 브리핑을 열고 "세월호 실소유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시신을 정밀 감식한 결과 독극물 분석과 질식사, 지병, 외력에 의한 사망 여부 등을 분석했으나 부패가 심해 사망 원인을 판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국과수는 지난달 12일 전남 순천 송치재 인근 밭에서 숨진 채 발견된 유씨의 시신을 지난 22일 서울분원으로 옮겨 사인을 규명하기 위한 정밀 부검과 약독물 검사 등을 진행해왔다.

서중석 국과수 원장은 또 목 등 질식사 가능성, 지병 등에 의한 사망 가능성, 멍 등 외력에 의한 사망 가능성 등을 모두 분석했으나 시신이 심하게 부패하고 내부 장기가 소실된 탓에 사인을 판명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따라서 유병언의 사망 원인과 경위는 결국 미궁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서중석 국과수 원장은 부검을 통해 확인한 좌측 대퇴골 길이와 추정 신장, 왼쪽 둘째손가락 끝마디 뼈 결손, 치아 및 DNA 분석 결과 변사체가 유병언이 맞다고 재차 확인했다.

또한 국과수 서중석 원장은 "25년 법의학 경험으로 봤을 때, 유병언 전 회장의 시신 훼손은 없어진 기간에 합당한 정도로 진행되었다"라고 덧붙였다.

국과수 서중석 원장 브리핑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국과수 서중석 원장 브리핑, 사인을 알 수 없다니.." "국과수 서중석 원장 브리핑, 완전 미궁에 빠졌네" "국과수 서중석 원장 브리핑, 답답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