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50 (목)
 실시간뉴스
'궁궐잔혹사' 다룬 '야경꾼 일지' 동시간대 시청률 1위
'궁궐잔혹사' 다룬 '야경꾼 일지' 동시간대 시청률 1위
  • 박천국 기자
  • 승인 2014.08.0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초반부터 몰입도 높은 이야기 전개가 인기 비결

'궁궐잔혹사' 다룬 '야경꾼 일지' 동시간대 시청률 1위 

▲ 사진= MBC ‘야경꾼 일지’ 방송화면 캡처

 ‘야경꾼 일지’가 악귀에 휩싸인 ‘궁궐잔혹사’를 통해 예측 불가능한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를 이어갔다.

사담 김성오의 섬뜩한 저주와, 귀기로 인해 광기를 폭발한 해종 최원영, 이를 막으려는 야경꾼 윤태영의 활약에 극 초반 긴장감을 높였다.

5일 오후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 2회분은 백두산 출정 후 궁궐로 다시 돌아온 해종(최원영 분)이 사악한 용신족의 술사 사담(김성오 분)의 저주로 귀기에 서려 광기를 폭발, 궁궐을 피로 물들이며 어린 아들 이린(김휘수 분)에게까지 칼을 겨누는 ‘일촉즉발’의 상황들이 그려졌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은 모든 이야기의 시작이자 비극의 씨앗이 된 ‘백두산 출정’ 이후 주요 인물들의 관계가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이무기를 처치한 뒤 아들을 구할 천년화를 마고족의 무녀 연하(유다인 분)에게서 받아 든 해종은 사악한 기운에 휩싸여 연하를 취했고, 이후 연하는 용신족에게 납치돼 어린 도하(이채미 분)와 이별하며 사담의 부활의 제물로 바쳐졌다. 백두산에서 전리품으로 이무기 석상을 궁궐 지하에 들이며 살기를 드러낸 해종. 이같은 해종의 이상행동을 눈치 챈 것은 다름 아닌 야경꾼 조상헌(윤태영 분)과 사경을 헤매고 깨어난 아들 이린이었다.

돌아온 아버지 해종의 눈에서 귀기를 느낀 이린은 귀신을 보게 된 것이 직간접적으로 드러났고,해종은 세자책봉식에서 이린에게 장수하늘소 가비를 죽여 왕이 될 자질이 있음을 증명하라며 칼을 빼들어 광기를 폭발해 송내관(이세창 분)을 죽음으로 몰았다.

한 차례 피바람이 분 궁궐은 또 다시 피로 물들었다. 부활한 사담이 “조선의 임금이여.. 나를 방해한 대가를 치룰 것이다. 너의 칼에 자식과 아내와 어미의 피를 묻히게 될 것이다”라며 섬뜩한 저주를 퍼부었는데 이후 호조(정우식 분)를 통해 궁궐에 귀기를 퍼뜨려 해종의 광기가 폭발하게 만들었던 것. 결국 귀기에 홀려 칼을 꺼내 든 해종은 이린에게로 향했고, 이를 야경꾼 조상헌이 막아서며 2회가 막을 내려 앞으로 어떤 얘기가 전개될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무엇보다 궁궐잔혹사를 통해 사담의 섬뜩한 저주와 귀기에 서려 광기를 폭발한 해종, 귀신을 보게 된 이린, 비밀조직 야경꾼과 야경꾼의 존재를 밝혀내려는 조선 관료들의 모습이 예측불가 쫄깃한 전개로 2회 방송에 모두 드러나며 앞으로 펼쳐나갈 ‘야경꾼 일지’의 이야기에 집중하게 만들었고, 성인 연기자들이 등장하는 3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영상미와 광기를 폭발한 해종 역의 최원영의 연기력은 호평을 받기에 충분했다.

‘야경꾼 일지’는 드라마가 시작된 지 2회 만에 연속 1위 수성은 물론, 광고 완판까지 해냈다. 6일 시청률 조사회사 TNmS 집계결과 전날 방송된 ‘야경꾼 일지’2회는 수도권 기준 14.3%, 전국 기준 11.5%의 시청률을 기록했고, 닐슨코리아 역시 수도권 기준 11.7%, 전국 기준 10.8%의 시청률로 모두 동 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제작사 측은 1회에 이어 2회 광고도 완판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