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9:55 (화)
 실시간뉴스
조인성 '얼음물 샤워', 괜찮아 캠페인이야
조인성 '얼음물 샤워', 괜찮아 캠페인이야
  • 정현
  • 승인 2014.08.1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션의 요청을 받은 조인성이 ‘얼음물 샤워’ 캠페인에 동참했다.

▲ 사진=조인성 '얼음물 샤워' 영상 캡처

조인성은 지난 18일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 유투브 채널을 통해 ‘얼음물 샤워’ 캠페인을 실행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조인성은 “뜻깊은 캠페인에 함께 하게되어 영광이다. 루게릭병뿐 아니라 몸과 마음에 상처를 받은 모든 분들이 이 캠페인을 통해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나를 이어 세 분이 이 캠페인에 동참하셔야 하는데, 배우 이광수 임주환, 야구선수 조인성이 뜻깊은 릴레이 캠페인에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다음 캠페인 참가자를 지목했다. 그 후 ‘괜찮아 사랑이야’에 함께 출연 중인 배우 이광수가 얼음이 담긴 통을 조인성의 머리 위에 부었다.

‘얼음물 샤워’는 루게릭병으로 일컬어지는 ‘ALS’ 치료법 개발을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중인 모금운동에서 시작된 것으로, 참여자는 얼음물 샤워를 하고 다음 대상자 3명을 지목해야 한다. 대상자로 지목받은 사람들은 24시간 이내에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인증사진이나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려야 한다.

루게릭 환자를 위해 기부하는 이 캠페인은 '얼음물 샤워'가 아니면 100달러를 ALS 협회에 기부하도록 돼 있지만 참여자들은 100달러와 함께 '얼음물 샤워'를 통해 기부 활동을 더욱 확산시키고 있다.

한편, 이 캠페인은 빌 게이츠 전 마이크로소프트 회장과 페이스북 창업자 저커버거, 케네디 전 대통령 가족, 축구선수 호나우두 등 전세계 유명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고 화제를 모으면서 미국 사회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