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5 (목)
 실시간뉴스
9월 개봉 영화
9월 개봉 영화
  • 박천국 기자
  • 승인 2014.09.0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에 볼만한 영화

이달의 개봉 영화

인간이 뇌를 100% 쓴다면? <루시>

 
영화 <루시>는 액션 영화로 소개됐다. 하지만 볼만한 액션신이 나오는 SF영화라고 소개하는 게 더 적합하다. 영화는 시종 과학적, 철학적으로 심오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으며 루시(스칼렛 요한 슨)의 생각과 행동이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춘다. 액션은 ‘거들 뿐’이다. <루시> 는 술 마시고 놀기 좋아하는 평범한 소녀 루시가 마약을 운반하는 조직폭력집단과 우연히 연루되 는 것에서 출발한다. 조직폭력집단은 루시를 약물 운반책으로 이용하기 위해 루시의 몸 안에 약을 집어넣는다. 이 약물이 우연히 루시의 몸에 퍼지면서 루시의 뇌 기능이 점점 발달한다. 루시의 신 체적, 지능적인 능력은 인간을 넘어서 초인적으로 변화한다. 루시에게서 일어나는 다소 공상과학 적인 변화가 영화의 주 내용이다.
영화는 시종일관 과학적인 질문을 던진다. 인간은 평균적으로 전체 뇌용량의 10%밖에 사용하지 못 한다는데 만약 인간이 뇌의 더 많은 부분을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떻게 변할 것인가. 인간이 존재하는 목적은 무엇이며, 생존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인간은 어떤 행동을 보이는가. 뤽 베송 감독은 전문가 들의 자문을 통해 얻은 과학적 사실에 자신의 상상력을 더해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보여준다.
감독이 던지는 철학적인 주제에 궁금증을 가지고 몰입하는 사람에게 이 영화는 100점 만점짜리가 될 수 있다. 지적 자극을 주는 소재를 다루지만 SF영화의 틀을 따르지 않아 신선하고, 자동차 추격 신 같은 긴장감 넘치는 액션신도 나온다. 누아르적인 감성이 녹아 있는 액션 영화를 기대하고 가 는 관객은 영화가 너무 무거운 주제를 다룬다고 느낄 수 있다.
캐스팅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배우 최민식의 대활약을 기대하고 가는 관객은 실망할 수도 있다. 영화는 루시에게만 강하게 초점을 맞춘다. 최민식의 연기는 훌륭하지만 그가 맡은 미스터 장의 분 량은 루시에 비해 너무 적다.
감독 뤽베송 출연 스칼렛요한슨, 모건 프리먼, 최민식 개봉일 9월 4일

<editor's pick>

 
설계
신은경, 오인혜, 이기영, 강지섭 주연의 작품으로 전화 한 통화로 수천억이 오고 가는 냉혹한 사채업을 배경으로 돈과 권력의 잔혹한 현실을 그린 작품이다.
감독 박창진
출연 신은경, 오인혜 개봉 9월 18일

 
자유의 언덕
71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오리종티경쟁부문에 출품된 홍상수 감독의 영화. 일본 배우 카세 료를 비롯해 문소리, 윤여정, 기주봉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감독 홍상수 출연 카세료, 문소리, 윤여정 등 개봉 9월 4일

 
씬 시티: 다크히어로의 부활
그래픽 노블 <씬 시티>를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원작의 독특한 구도와 색감을 고스란히 스크린으로 재현해 스타일리시한 영상미학을 선보인다.
감독 프랭크 밀러, 로버트 로드리게즈
출연 조셉 고든 레빗, 에바 그린, 제시카 알바 개봉 9월경

 
콰이어트 원
‘필립실험’이라는 충격적인 실화를 소재로 한 영화. ‘필립실험’ 이란 1972년 초자연적인 현상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기 위해, ‘ 필립’이라는 가상의 유령을 불러내려는 시도다.
감독 존 포그 출연 올리비아 쿡, 샘 클라플린 개봉 9월 18일

 
스텝 업: 올 인
플래시몹으로 유튜브를 강타하며 부푼 야망을 안고 LA 로 진출한 션과 크루들, 하지만 높은 할리우드 벽에 부딪혀 팀은 뿔뿔이 흩어지고 꿈은 물거품이 되고 만다. 그러던 중 세계 최고의 쇼 배틀이 열린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감독 트리시 시에
출연 라이언 구즈먼, 브리아나 에비건
개봉 9월 3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