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일본인들이 열광한 ‘X포즈 다이어트’
일본인들이 열광한 ‘X포즈 다이어트’
  • 박천국 기자
  • 승인 2014.09.20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뚤어진 체형을 바로잡는 ‘완성형 다이어트’

의자에 앉으면 으레 왼쪽으로 다리를 꼬고, 가방은 오른쪽으로만 들며, 오랜 시간 구부정한 자세로 컴퓨터 작업을 한다. 이처럼 일상생활에서 잘못된 자세나 버릇이 생기면, 자세가 나빠지고 몸의 균형이 무너져 불필요한 지방이 쌓여 보디라인도 변하게 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뭉친 근육을 풀고 동작의 균형을 바로잡는 ‘X포즈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취재 박천국 기자 | 사진제공 웅진리빙하우스 | 참고서적 X포즈 다이어트


X포즈 다이어트는 어깨뼈와 골반 운동을 동시에 해서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과 S라인 몸매를 만드는 셀프 케어법이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깨뼈와 골반이 올바른 위치에서 제대로 힘을 발휘해야 하는데, 한쪽으로 치우치기 쉬운 동작의 균형을 잡아 주는 것이 바로 ‘X포즈 다이어트’다. 각 부위가 제대로 힘을 발휘해 온몸의 근육이 유연하게 움직이게 되면 자세는 물론, 근육의 활동량이 늘어나게 된다. 근육이 부드러워지면 동 시에 혈액과 림프의 흐름도 좋아져서 얼굴이나 다리도 붓지 않게 된다는 것이 X포즈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어깨 주변 근육을 풀어주는 어깨뼈 스트레칭>
1 바닥에 눕는다. 무릎을 굽히면서 두 발을 허리 너비로 벌린다. 두 팔은 교차시켜 팔뚝 윗부분을 가볍게 잡는다.
2 허리를 바닥에서 뗀다. 엉덩이를 바닥에서 5cm 정도 들어 올린다.  8초 정도 유지한다.
3 숨을 뱉은 상태로 오른쪽 어깨를 바닥에서 떼 고, 상체를 최대한 왼쪽으로 눕힌다. 자연스럽게 호흡하며 8초간 유지한다. 다시 오른쪽 어깨를 바닥 에 붙인다.
4 계속해서 숨을 뱉으며 왼쪽 어깨를 바닥에서 떼 고, 상체를 최대한 오른쪽으로 눕힌다. 자연스럽게 호흡하며 8초간 유지한다.

 <이중턱을 날렵하게 하는 운동>
1 등을 곧게 펴고 선다. 두 팔을 쇄골 밑에서 교차 시켜 손가락 끝을 좌우 쇄골 밑에 둔다.
2 숨을 뱉으며 천천히 머리를 뒤로 젖힌다. 동시에 손가락으로 양쪽 쇄골을 지그시 누른다. 반복해서 10회 실시한다. 

 <얼굴 마사지로 비뚤어진 골반 바로잡기>
1 손을 교차시켜 오른쪽 엄지는 왼쪽 콧방울 옆 에, 왼쪽 검지는 오른쪽 콧방울 옆에 둔다.
2 손으로 가볍게 뺨을 잡고 엄지로 광대뼈 가장 자리를 따라 누르면서 펴준다. 20회 반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