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2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제주도와 충청이남 호우특보, 전국 비와 강한 바람
오늘의 날씨-제주도와 충청이남 호우특보, 전국 비와 강한 바람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4.09.24 0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9월 24일)

 
현재, 제주도와 충청이남 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그밖의 중부 지역에도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오늘은 매우 강한 바람과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전국적으로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으니 비 피해 없도록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전국이 흐리고 비(강수확률 60~90%)가 오다가 늦은 오후에 경기북부를 시작으로 늦은 밤에는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다.

오후까지 국지적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중부내륙과 지리산 부근, 남해안과 동해안, 강원산간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축대붕괴, 산사태와 저지대 침수 등의 비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또한, 산간계곡의 야영객은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해야겠다.

해안(동해안 내일까지)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남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륙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강풍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과 농작물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겠다.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26도로 어제보다 낮겠다.

* 예상 강수량(24일 05시부터 24시까지)
- 전국(서울·경기북부, 강원중북부내륙, 제주도, 서해5도 제외) : 30~80mm(많은 곳 충청북부, 경북북부, 남해안, 지리산부근, 강원산간, 동해안(강원동해안 내일까지) 120mm 이상)
- 서울·경기북부, 강원중북부내륙, 제주도, 북한 : 10~50mm
- 서해5도 : 5~20mm<출근길 기상 전망>

<출근길 기상 전망>
서울.경기도는 출근시간대에 흐리고 비가 오겠으며, 기온은 16~21℃ 가량 되겠다. 가시거리는 5km 내외가 되겠으나, 비로 인하여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차량 안전운행에 유의해야겠다.

사진=기상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