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5:20 (금)
 실시간뉴스
10월의 신간 안내
10월의 신간 안내
  • 박천국 기자
  • 승인 2014.10.0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ok

박천국 기자(havnpark@naver.com)

내 인생에 너만 없었다면

 
<꾸뻬 씨>의 작가 프랑수아 를로르가 프랑스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 행복하게 사는 지혜를 전하는 책을 냈다. 저자는 정신과 의자이자 심리치료사인 크리스토프 앙드레의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인생을 힘들게 하는 ‘힘든 성격’을 11가지로 구분했다. 각 성격들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성격 유형을 정의하고 처방과 치료법은 물론, 각 성격 유형에 대처하는 법까지 제시한다. 특히 책을 통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도록 힘든 성격 유형에 포함되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질문지도 제공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힘든 성격이란 학교, 회사 등은 물론 부부, 연인, 가족,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도 어김없이 등장한다. 또한 힘든 성격의 소유자들은 나를 괴롭히는 타인일 수도 있지만, 반대로 타인을 괴롭히는 나일 수도 있다. 이 책은 궁극적으로 그들과 어우러져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혜를 전달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 책에서 주로 다루는 힘든 성격에는 불안성 성격, 편집성 성격, 연극성 성격, 강박성 성격, 자기애성 성격, 분열성 성격, A유형 행동, 우울성 성격, 의존성 성격 등이 있다. 이 유형들을 차례대로 설명한 후, 각 성격이 결합하여 나타나는 증상과 소시오패스(반사회성 성격), 경계성 성격, 가학성 성격, 자멸적 성격, 다중인격 등을 추가로 다룬다. 저자들은 이러한 힘든 성격 유형의 정의와 분별하는 방법, 처방과 치료법을 설명하고, 이러한 성격들에게 대처하는 방법을 ‘이렇게 하라’와 ‘이렇게 하지 말라’로 나누어 제시한다. 각 장의 마지막에는 이를 표로 요약해 놨다. 관계로 상처받거나, 반대로 상처를 주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권한다.
프랑수아 를로르 지음 책담 펴냄

아빠가 필요한 순간들

 
현직 대학교수가 10년간 쓴 육아 일기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저자는 평범한 아버지들처럼 자녀교육에서 주변인으로만 살아오다 자녀와의 해외 체류 이후 달라진 교육법을 공개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 졸업까지 ‘아빠 멘토링’의 풍부한 사례가 담겨 있다.
여기태 지음 카시오페아 펴냄






50가지 증상별 손가락 요가

 
건강에 좋은 요가를 낯설고 어렵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요가의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전통적인 요가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저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요가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오직 손만을 사용하는 새로운 방식의 요가법을 제시한다.
다츠무라 오사무 지음 안테나 펴냄





자살의 전설

 
비극의 시작이었던 부모의 이혼과 아버지의 죽음을 겪은 저자의 자전적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소설에는 상상과 실재가 혼재하고 죽음과 삶, 비극과 희망이 공존하는데, 이를 통해 삶과 죽음을 탐색하는 시간을 갖게 한다. 프랑스에서만 25만 부가 팔린 책이다.
데이비드 밴 지음 아르테 펴냄






아기와 함께하는 교감여행

 
이 책은 아기와의 여행에 앞서 걱정이 태산인 부모를 위해 태교 여행과 갓 태어난 자녀와의 여행에 관한 현실적인 정보와 팁들을 소개한다. 배가 불러서 힘들지 않을지, 여행 중에 아기가 아프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해소하도록 저자의 체험담을 통해 현실적인 조언을 건넨다.
김인혜 지음 아담북스 펴냄





괌 홀리데이

 
괌 여행의 휴양, 쇼핑, 남부 투어를 3박 4일 코스로 소개한 책이다. 여기에 커플 여행지와 아이와 함께하는 일정 등을 제안, 여행 패턴과 상황에 맞는 테마별 여행코스까지 담겨 있다. 일정상 급하게 여행 계획을 짜야 하는 괌 관광객들에게 추천해줄 만하다.
우지경 지음 꿈의지도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