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10월의 개봉영화
10월의 개봉영화
  • 박천국 기자
  • 승인 2014.10.1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영화 가이드

심청전, 욕망을 만나고 독기를 품다 <마담 뺑덕>

 
고전 <심청전>의 텍스트를 신선하게 재해석한 영화 <마담 뺑덕>. 눈 먼 아버지의 눈을 뜨게 하기 위해 인당수에 몸을 던지는 딸을 그리며 효를 말하는 우리 고전 <심청전>이 욕망을 입고 다시 태어났다. 심학규와 뺑덕어멈을 이야기의 중심축으로 이끌어내 사랑과 욕망, 집착이라는 적나라한 인간적인 감정을 덧입혀 낸 것. 딸을 잃고 홀로 된 심봉사에 게 접근해 철저하게 그를 이용하고 버리는 계모와 악처의 전형으로 그려졌던 '뺑덕어멈' 이 타이틀 롤이 된다. 처음부터 맹인으로 등장하는 대신 점점 더 센 수위의 욕망을 쫓다가 눈이 멀어가는 학규와, 소도시의 순진한 처녀에서 사랑을 알게 되고,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사랑에 버림받자 집착에 눈뜨고 복수를 꾀하는 악녀로 변해가는 <마담 뺑덕>의 덕이의 이야기.
불미스러운 오해에 휘말려 지방 소도시 문화센터의 문학 강사로 내려온 교수 학규(정우 성)는 퇴락한 놀이공원의 매표소 직원으로 살며 일상에 신물 난 처녀 덕이(이솜)와 걷잡 을 수 없는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학규는 복직이 되자마자 서울로 돌아가고 덕이는 버림받는다. 8년 후, 학규는 작가로 명성을 얻지만 딸 청이(박소영)는 엄마의 자살이 아버지 탓이라 여기며 반항하고, 학규는 눈이 멀어져 가는 병까지 걸린다. 모든 것을 잃을 위기 에 처한 학규의 앞집으로 이사온 여자 세정. 눈이 거의 보이지 않는 학규는 세정이 8년 전 덕이라는 걸 모른 채 그녀에게 의지하는 사이에 청이 또한 그녀에게 집착하게 된다. 악녀로 변해 가는 히로인 덕이의 입체적 변화, 그리고 욕망과 죄의 대가를 치르는 남자 학규와 덕이 사이에 위치한 그의 딸 청이를 둘러싼 위험한 삼각형으로 치정 멜로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한다. 감독 임필성 주연 정우성, 이솜, 박소영 개봉 10월

 
나의 사랑, 나의 신부
해도 후회, 안 해도 후회? 4년 연애 끝에 결혼한 대한민국 보통 커플 영민(조정석)과 미영(신민아). 마냥 행복할 줄 알았던 달콤한 신혼생활도 잠시. 사소한 오해와 마찰이 생기며 결혼의 꿈은 하나둘씩 깨지기 시작하는데…. 10년 전 이명세 감독의 동명 영화인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리메이크작.
감독 임찬상 주연 신민아, 조정석 개봉 10월 8일


 
레드카펫
할리우드를 능가하는 19금 CG 계의 감성변태 준수, 입사하자마자 감춰왔던 음란마귀의 본색을 드러낸 엘리트 출신 막내 대윤, 그리고 이들을 이끄는 19금계의 순정마초 감독 정우. 백전백승 무적의 시스템으로 19금계의 흥행 불패 신화를 새로 쓰고 있는 영화 제작사 '꼴'사단에게 떨어진 미션! "TOP 여배우를 캐스팅하라!"
감독 박범수
주연 윤계상, 고준희, 오정세
개봉 10월 23일

 
킬 유어 달링
컬럼비아 대학 신입생 앨런 긴즈버그는 학교에서 만난 잭 케루악, 윌리엄 버로우즈와 함께 '뉴 비전'이라는 새로운 문학 운동을 시작한다. 이들의 중심에는 매혹적인 뮤즈 루시엔 카가 있다. 하지만 의문의 밤, 루시엔에게 일어난 충격적 사건은 그들 모두의 삶을 바꿔 버리는데….
감독 존 크로키다스 주연 다니엘 래드클리프, 데인 드한 개봉 10월 16일

 
유고와 라라 : 신비의 숲 어드벤처
고래피리의 신기한 힘에 이끌려 하늘을 나는 고래를 타고 신비의 숲으로 모험을 떠나게 된 모험 소녀 '유고'. 이제까지 본 적 없는 신비한 동물과 나무들이 매우 신기한 유고는 그곳에서 대장이라기엔 너무나 소심한 라이거 '라라'를 만나게 되고….
감독 왕운비 주연 소연, 박지윤 더빙 개봉 10월 12일

 
퓨리
2차 세계대전, 전차부대를 이끄는 대장 '워대디'에게 최전선에서의 마지막 전투 명령이 떨어진다. 그러나 대부분의 동료를 잃은 그에겐 단 한 대의 탱크 '퓨리' 와 지쳐버린 부대원들만이 남아 있다. 신참을 포함한 단 4명의 부대원만으로 적진에 나서야 하는 상황에 처하는데….
감독 데이비드 에이어 주연 브래드 피트, 로건 레먼 개봉 10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