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40 (목)
 실시간뉴스
뷰티 이슈 - 먹고 마시고 예뻐지다
뷰티 이슈 - 먹고 마시고 예뻐지다
  • 전미희
  • 승인 2014.10.2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겉도 중요하지만 속을 아름답게 가꾸는 일 또한 무시할 수 없다. 먹고 마시는 것은 피부에 그대로 드러나게 돼 있다. 잘 먹고 예뻐지는 법을 알아보자.

진행 전미희 기자 | 사진 양우영 기자 | 참고도서 화장품! 당신의 피부를 닮는다(다음생각)

피부 미인 레시피

 

비타민C 가득한 레몬
화이트닝을 위해 레몬수로 세안하거나 비타민C를 먹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비타민C는 멜라닌을 생성하는 대표 물질인 티로신의 결합 작용을 방해하여 미백 효과를 가져온다. 하얀 피부뿐만이 아니라 단백질과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 탄탄한 피부를 만들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배출하여 노화를 방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비타민C는 레몬을 비롯하여 과일과 채소에 고루 함유되어 있다. 식단을 골고루 챙겨 먹는 것으로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미녀가 석류를 좋아하는 이유
석류를 좋아한다면 당신도 미녀가 될 수 있다. 알알이 박힌 열매가 흡사 보석을 닮기도 한 석류는 여성호르몬의 일종인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다. 여성은 폐경과 함께 여성호르몬이 감소하여 갱년기를 맞게 된다. 우울함과 짜증, 불안 등의 정신적인 문제도 있지만 골밀도의 저하로 골다공증의 위험도 있다. 여성의 과일인 석류는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발생한 문제를 잡아주어 여성의 삶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에스트로겐이 과다할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하므로 항상 균형을 맞추는 것에 유의하자.

오~ 올리브 오일
그리스인의 건강과 풍요는 올리브 나무가 지켰을 정도로 서양에서는 올리브를 최고의 영양 가치를 지닌 열매로 여긴다. 국내에서는 화장품 원료로 더욱 친숙할 정도로 올리브 열매의 오일은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 피부 노화를 막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비타민E와 프로비타민 성분이 풍부하며, 자체적으로 살균 정화 능력을 갖추고 있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기도 한다. 또한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과 천연 비타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탄력을 높이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하루에 한 봉지, 책상 위 견과류
맛만 좋은 줄 알았던 견과류, 알고 보면 젊음을 되찾아주는 음식이다. 땅콩과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인 비타민E가 풍부하다. 비타민E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며, 탄탄하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이뿐만 아니라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꼽힌다. 과자 대신 책상 위에 놓인 하루 한 봉지의 견과류가 예뻐지는 비결 중 하나일 것이다.


피부에 좋은 성분, 그대로 마시다

콜라 아니고 콜라겐
콜라겐은 몸의 유연성과 탄력성, 신축성 등을 유지하는 단백질로서 피부뿐만 아니라 뼈나 관절, 머리카락, 잇몸 등 신체 곳곳에 들어 있다. 하지만 노화가 진행되면서 콜라겐의 체내 합성이 줄어들게 되고 피부 노화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따라서 탄탄하고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주로 동물의 연골이나 껍질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지만 이러한 콜라겐은 분자가 커서 몸에서 쉽게 흡수되기 어렵다. 효율적으로 콜라겐을 흡수하기 위해서는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부를 생각한다면 족발 대신 마시는 콜라겐을 선택하자.

수분 폭탄 히알루론산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 피부에는 탄력섬유인 엘라스틴과 결합섬유인 콜라겐 사이에 보습 성분이 존재한다. 히알루론산은 이러한 보습 성분 중 하나로 자기 무게의 수십, 수백 배의 수분을 결합하는 능력이 있어 피부의 수분과 생기를 지켜주며 보습제 중 수분 유지 능력이 가장 뛰어나다. 이 성분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데, 어린아이의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한 것은 바로 히알루론산이 많기 때문이다. 살아 있는 세포에 영양분을 전달하며, 윤활유 역할과 피부 수분 증가, 진피조직 기능 강화 등 우리 피부가 수분감을 지니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녹색 생명체 스피룰리나
스피룰리나는 아직 우리에게 생소하지만 슈퍼푸드, 파워푸드로 불리면서 해외에서는 다양한 용도에 쓰이고 있다.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서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키워주고 콜레스테롤을 저하한다. 이외에도 8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무기질, 섬유소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소화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항산화 성분까지 있어 피부 및 신체 항산화 효과로 전신 안티에이징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신체와 피부 모두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이상적인 이너뷰티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코엔자임 큐텐
코큐텐이라고도 불리는 코엔자임 큐텐은 에너지를 합성할 때 반드시 필요한 물질로서 우리 몸의 모든 세포에 존재하는 효소의 일종이다. 영양소를 에너지화하는 생화학 과정에 참여하며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하기도 한다.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피부 본연의 재생력을 향상시키고 탄력 유지에도 도움을 주는 등 코큐텐은 안티에이징을 위해서도 필요한 성분이다. 에너지가 많이 필요할수록 코큐텐의 소모량도 늘어나는데, 40대 이후에는 체내 코큐텐 양이 급격히 줄어들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콜라겐 생성이 저하되는 등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